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9,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50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국내 2,100여 개 상장기업을 업종과 섹터 기준으로 분류한 다음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마인드맵 형식으로 표시함으로써 종목 선정에 길잡이 역할을 하는 책이다. 관심 기업이 어느 업종에 속하는지, 전후방으로 어떤 기업이 관련되는지, 각 기업의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사슬은 무엇인지, 어떤 기업과 경쟁하는지 체계적으로 확인하는 동시에, 각 업종의 특성에 따른 투자 포인트를 짚어준다. 특히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데이터를 구체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독자가 재무제표를 일일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기업의 대략적인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1부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그린뉴딜 등으로 주목해야 할 5가지 테마, 즉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풍력 발전, 폐기물 처리, 데이터 3법, 언택트’를 선정하고 관련 기업들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주식시장을 아우르는 25개 업종을 소개한다. 상장기업 전 종목을 25개 업종으로 분류하고, 각 업종에 속한 기업을 ‘사업 분야와 공급사슬’로 분류해 연결했으며, 업종의 특성과 공정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또 각 업종의 시가총액 상위 20개 종목을 선별해 ‘주가, 시가총액, 자본총계, 순이익, 부채비율, PER, PBR, PCR(주당 영업현금흐름), ROE, DY(배당수익률)’ 데이터를 수록했다. 지주사를 업종과 분리해 추가했다.

25개 업종과 지주사의 종목 지도를 따로 모은 별책부록을 제작해 본 책과 함께 편리하게 활용하게 했다. 주식 투자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아주 유용한 종목 파악 툴이 될 것이다.

첫문장
마인드맵이라는 도구를 이용해 상장기업을 분류한 '업종 지도'의 시작은 미약했다. 아니, 무모하기까지 했다.

신진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 대표이사 겸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및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
: 이 책은 세분화된 각 업종을 한눈에, 손쉽게 조망하게 해준다. 관심 기업이 어느 업종에 속하는지, 전후방으로 어떤 기업이 관련되었는지, 각 기업의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 사슬은 무엇인지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산업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글을 통해 각 산업의 특성에 따른 투자 포인트를 짚어준다. 특히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데이터를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일일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기업의 대략적인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중략)
이 책에서 눈여겨볼 대목은 앞으로 주목할 만한 테마주를 일목요연하게 총정리한 내용이다. 제4차 산업혁명, 그린뉴딜, 코로나19 등과 관련된 시대적 과제를 감당해나갈 산업과 기업에 초점을 맞추었다. 각국 정부가 역점을 두고 지원하고 양성할 차세대 성장 섹터이기 때문에, 이 내용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다.
선대인 (선대인경제전략연구소 소장)
: 수영해서 멀리 가고 싶다면 물이 고여 있거나 거꾸로 흐르는 곳에서 수영하겠는가, 아니면 물의 흐름에 맞춰 수영하겠는가? 답은 자명하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정체되고 쇠퇴하는 산업보다 성장하는 산업에 투자 기회가 훨씬 많다.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 그린뉴딜 등 산업 구조에 거대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대에는 자신이 투자하려는 기업이 속한 산업과 업종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다. 이 책은 관심 갖는 업종에서 투자할 대상을 1차적으로 선별하기에 매우 유용한 참고 자료다. 나는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4~5배 상승한 씨에스윈드와 피엔티를 이 책에서 찾았다. 주식 투자로 부자가 되고 싶은가? 그러면 이 책은 필독서다.

최근작 :<2023 상장 기업 업종 지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에프엔미디어   
최근작 :<모두의 금리>,<100배 주식 불변의 법칙>,<버크셔 해서웨이의 재탄생>등 총 42종
대표분야 :주식/펀드 3위 (브랜드 지수 294,4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