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왜 처음 보는 재미있는 가게들은 뜨는 동네에만 있고, 강남역 등엔 흔한 가게들만 가득할까? 왜 우리나라 커피는 다른 나라보다 비쌀까? 잘 모를 때는 모든 것이 부조리해 보이지만, 여기에는 우리가 미처 몰랐던 비밀이 있다. 그러한 비밀은 이 시장에서 성공한 사업가들에게도 있다.
이 책은 그러한 비밀들을 파헤친다. 경제학과 투자이론, 데이터를 통해 기회와 기회로 위장한 위기의 차이를 살펴보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 상가투자자, 사업자가 각기 무엇을 놓치고 있고, 무엇 때문에 성공을 꿈꾸었음에도 쉽게 몰락하는지를 살펴본다. 소비시장 관련 기업, 자영업자, 소비자, 퇴사준비생, 상가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 골목상권으로 대표되는 소비시장의 흐름을 냉철한 시각으로 진단한 책이다. 이 책은 소비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자영업자에게 백신과도 같다. 어떻게 경쟁하고,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 것인지에 대한 중요한 힌트를 준다. 그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불신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소비시장을 보는 날카로운 통찰이 돋보이는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