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600원 I 최고가 : 10,6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G20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테크노믹스란 기술이 경제를 이끄는 새로운 경제적 패러다임이다. 이 책은 사람들의 일상과 경제의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은 코로나 팬데믹 현상을 계기로, 테크노믹스 시대를 전망하고 이를 투자적 관점으로 바라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존의 디지털 경제는 코로나 사태를 거치며 진정한 4차 산업혁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O2O경제, 언택트 경제, 5G로 인한 사물인터넷, 전기차로 대변되는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 자율주행차, 로봇 등은 이제 먼 미래의 일이 아니다. 이 모든 것이 폭발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지금은 아직 초입 단계인 이 테크노믹스 시대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거대한 부의 이동이 시작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크게 2개의 파트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파트는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이 초래할 경제적 변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기술 혁신이 초래할 글로벌 경제 및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방향을 전망했다. 저자들은 향후 1~2년이 미래의 부를 결정지을 중요한 시기라고 보고, 이에 대한 거시적인 생각을 담았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기술과 경제의 연결고리를 찾았다. 과거의 예에서도 알 수 있듯, 패러다임의 변화 과정 속에서 많은 부가 발생해왔다.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만들어낸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여 여러 기술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전하고 융복합되면서 새로운 산업으로 태동되어 우리 앞에 펼쳐지고 있다는 것이다.

첫문장
어느 순간 스마트폰은 집에서 나올 때 반드시 챙겨야 할 물건 중에 하나가 되었다.

홍성국 (국회의원)
: 저자 박상현, 고태봉과는 같은 회사 리서치에서 근무한 바 있다. 오랜 기간 경제와 자동차 분야에서 꾸준히 실무를 담당해온 베테랑들이다. 기술과 경제의 접목을 통해 현상을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책이다. 디지털 대전환과 탄소중립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각국과 기업은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이 불확실성과 큰 변화를 앞두고 각 경제 주체들의 치열한 고민과 과감한 선택의 용기가 필요한 지금, 이 책은 그에 대한 해답보다는 고민의 틀을 제시하고 있다.
: 애널리스트는 현재까지의 자료를 가지고 미래를 예측하는 직업이다. 그런 애널리스트 세계에서도 더 먼 미래를 보고 더 큰 그림을 그리는 이들이 있다. 고태봉 센터장이 바로 그런 사람이다. 한국 자동차에 대한 무한 애정에 미래를 보는 탁견이 더해져 그의 분석은 언제나 깊은 공감과 함께 감탄을 자아낸다. 거시경제 분야의 탁월한 분석가인 박상현 전문위원과 콜라보한 이 책에서 기술의 발전이 우리에게 어떤 부의 기회를 주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부를 일구고 싶은 분들이라면 올해가 가기 전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데니스 홍 (로봇공학자,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
: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는 일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결정하는 데에 있어서 무척 중요한 일이지만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럴듯하게는 들리나 센세이션한 이야기들로 아무렇게나 이야기하는 미래학자들의 책들도 종종 보았다. 또 미래에 관한 이야기는 한참 지난 후에나 검증이 가능한 이야기들이라 책임감 없이 이야기하는 전문가들도 많다. 미래 전망에 대해 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우리의 자세가 중요하다. 하지만 나는 고태봉 센터장이 말하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에는 항상 귀를 기울인다. 나는 경제ㆍ사회ㆍ기술 등의 모든 주제들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적어도 내 전문 분야인 로봇 분야에서만큼은 이 책의 정확한 이해와 탁월한 분석에 놀랐다. 박상현, 고태봉 두 저자가 집필한 이 책은 과거를 돌아보고, 주위를 둘러보고, 나아갈 길을 내다볼 수 있게 도와주는 지혜를 준다. 다가올 불확실한 미래를 대하는 우리가 지금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며 내일은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확신을 가지고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책이다

최근작 :<갈등 경제>,<테크노믹스 시대의 부의 지도>,<경제흐름을 꿰뚫어보는 금리의 미래>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테크노믹스 시대의 부의 지도>,<2020 한국의 논점>,<Logistar Forecast 2019>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