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10,6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28 [위에서부터 3번째칸], D30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매주 한 편씩 소개하는 시 또는 기도문과 묵상 글에 자연, 일상, 이웃, 공동체를 주제로 함께 연대하며 아픈 세상을 어루만지는 시인의 마음을 담았다. 사랑과 기원을 기록하기 시작한 이래 수없이 많은 시인과 작가들이 기도하는 마음을 글로 새기어 독자들의 심정을 대변하고 그들을 위로해 왔는데, 이 책은 고난당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슬픔과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보듬는 기도문을 엄선하여 엮은 책이다.

2016년 ‘KBS 국제부 라디오’에서 시 낭독과 해설을 담은 방송을 북한으로 보내기 위해 매주 선정한 시들과, 2017년부터 월간 <목회와 신학>에 매달 연재한 세계 기도시를 묶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퍼진 오늘의 상황에 맞추어 깁고 다듬고 보충하고 새로 써서 내용을 보충했다. 본디 기도란 “‘나’를 잘라내는 영적인 도끼질이요,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깨닫게 해 달라고 말씀을 듣는 시간이며, 그 힘으로 노력하며 살겠다며 다짐하고 고백하는 시간”이라고 했으니, 이 기도문들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아픈 이의 ‘곁으로’ 다가가게 된다면 독자의 마음에서 ‘위대한 기도문’으로 완성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1년 6월 11일 문학 새책

최근작 :<가혹한 시간을 통과하고 있다>,<[큰글자도서] 첫 문장은 마지막 문장이다>,<백년 동안의 증언>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출생. 1987년 《분단시대》 동인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부러진 나무에 귀를 대면』 『씨앗/통조림』과 세 권의 윤동주 이야기 『처럼-시로 만나는 윤동주』 『나무가 있다-윤동주, 산문의 숲에서』 『서른세 번의 만남-백석과 동주』를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