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2년 발행된 진중권의 <생각의 지도> 개정판. 텍스트와 이미지가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형식의 책으로 출간되었다. 책장 하나하나가 접혀진 아코디언의 주름처럼 또 다른 가상 세계를 만들어내며 독자들의 적극적인 독해와 상상력을 요구한다. 곧 진중권의 텍스트를 읽음과 동시에, 나뉘어 배치된 그림들이 이다음에는 어떻게 연결이 되고 있는지 커다란 형상을 직접 머릿속으로 그려보게끔 만드는 것이다.

익숙한 것들에서 낯선 것을 끌어내는 탁월한 힘을 지닌 저자는 델포이의 신탁, 보헤미안과 댄디, 디지털 테크놀로지, 기계와 생명, 낯설게 하기, 들뢰즈의 '되기', 구술문화와 문자문화, 가상계와 실재계, 신앙주의, 존재미학 등 철학적.역사적.미학적 개념에서부터 현 한국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보수와 진보의 수사학, 미적 자본, 팟캐스트, 트위터 등 일상 체험에서 포착한 장면들을 아우른다.

저자는 추상적이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이론과 철학을 쉽고 명쾌한 문장으로 자유자재로 요리하며 논의를 앞으로 툭툭 밀고 나간다. 그 속에서 철학이 저 배운 사람들의 고매한 언어놀이가 아니라, 그가 그려낸 생각의 지도처럼 자기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인식하고, 나와 내 주변의 삶을 가꾸고 바꾸어나가는 것이라 말하는 듯하다.

■ 개정판 지은이의 말 | 초판 지은이의 말
1 삶을 예술로, 존재의 미학
2 미디어가 만드는 세계
3 현실과 허구
4 사실과 믿음
5 n개의 정체성
6 익숙한 낯섦
7 미의 정치성
8 존재에서 생성으로
9 예술의 진리
10 디지털 테크놀로지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9월 18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5년 9월 18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네 무덤에 침을 뱉으마>,<선을 넘다>,<이것이 우리가 원했던 나라인가> … 총 184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unheim
소개 :

천년의상상   
최근작 :<솔로 에이저>,<이한우의 『논어』 강의>,<공부하는 사람, 이현옥>등 총 89종
대표분야 :조선사 1위 (브랜드 지수 8,979점), 철학 일반 19위 (브랜드 지수 26,343점)
추천도서 :<콜록콜록>
2018년, 우리의 잃어버린 감각과 감수성을 깨우는 12개월 프로젝트 ‘월간 정여울’이 탄생했다. 자신의 상처를 담담히 드러내며 따뜻한 글로 무수한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져온 정여울이 한 달에 한 권, 읽을거리가 풍성한 잡지이자 소담한 책을 낸다. 바른 자세로 읽지 않아도 좋은, 차 한잔 함께하며 도란도란 나누고 싶은 이야기까지 빼곡히 담아, 다채로운 일상 에세이를 선물한다. 저자가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주제는 ‘아파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다. 이 책에서 그는 상처를 겪고 난 이후 어떻게 극복해낼 수 있는지, 어떻게 아름답고도 창조적인 삶을 살 수 있는지를 모색한다.

천년의상상 대표 선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