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 최고의 베스트셀러이자 전 세계 청춘들을 열광하게 한 성장 소설로, 사립학교의 문제아 홀든 콜필드가 퇴학을 당하고 집으로 돌아오기까지 며칠간의 일들을 담은 작품이다. 십대들의 언어를 그대로 옮긴 듯한 욕설과 비속어 속에 위트를 간직한 문장으로 청춘만이 공감할 수 있는 페이소스를 녹여 낸 이 소설은 젊은 독자들 사이에서 ‘콜필드 신드롬’을 일으켰고, 홀든 콜필드라는 이름은 반항아의 대명사가 되었다.

사립학교 학생인 홀든 콜필드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퇴학을 통보받는다. 퇴학 사유는 시험에서 낙제점을 받았기 때문인데, 그 이면에는 열일곱 살 소년을 뒤덮은 성장기의 혼란이 자리하고 있다. 변호사인 아버지, 할리우드의 극작가인 형과 함께 부유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홀든은 기성세대의 속물근성과 위선에 염증을 느끼는 인물이다.

그런 그에게 사립학교 펜시는 밖에서 볼 때 선망의 대상이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치기 어린 동급생들이 분위기를 주도하고 학부모의 지위에 따라 학생들을 차별하는 견딜 수 없는 곳이었다. 홀든은 학교에 선처를 호소하는 대신 퇴학을 통고하는 편지가 집에 도착할 때까지 뉴욕 거리를 헤매기로 마음먹는다. 여기에 존경하는 선생님 댁에서의 하룻밤, 여동생 피비의 애정 어린 간섭이 더해지며 그의 여정은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호밀밭의 파수꾼 9

첫문장
정말로 이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아마도 가장 먼저 내가 어디에서 태어났는지, 끔찍했던 어린 시절이 어땠는지, 우리 부모님이 무슨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 내가 태어나기 전에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와 같은 데이비드 코퍼필드 식의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이야기들에 대해서 알고 싶을 것이다.

장석주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 관습과 기만의 도덕에 억압당하지 않는 자유로움
: “내 어린 시절은 책 속에 나오는 소년과 똑같았으며, 그 당시에 대해 말하게 되어 적지 않은 안도감이 들었다.”
: ‘청춘의 열병’이 만들어낸 장르
송정림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저자)
: 내 유일한 꿈은 너를 지켜주는 것
정여울 (작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 저자, KBS 「정여울의 도서관」 진행자)
: 멘토, 지상에 없는 구원을 찾아서
김애리 (「십대, 책에서 길을 묻다」 「책에 미친 청춘」 저자)
: 나는 오늘도 행복과 감사를 선택했다
장석주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 행복하려거든, 통하라
: 좌절을 겪을 때, 이 책을 읽어라
이선진 (부산대.미국소설)
: 성장통을 겪는 청춘들에게 한 청춘이 전하는 위로
윤성근 (『서점의 말들』 저자)
: 괜찮아, 나도 그런 날이 있어
: 위안 없는 세계의 아이
김병완 (한국퀀텀리딩센터 김병완칼리지 대표)
: 미국 중산층의 가식과 위선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책
: 맥아유 아이스크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조정래 (소설가, 동국대학교 석좌 교수)
 - 알라딘 저자 인터뷰
김경집 (인문학자, <눈먼 종교를 위한 인문학> 저자)
 - <책탐> (나무[수:] 刊)
장영희 (전 서강대 영문과 교수, 퓰리처상 수상작 《종이시계》 번역가)
 - <문학의 숲을 거닐다> (샘터 刊)
 - 뉴스위크 선정 100대 명저

최근작 :<호밀밭의 파수꾼>,<호밀밭의 파수꾼 (샐린저 탄생 100주년 기념판)>,<백년의 고독 / 호밀밭의 파수꾼> … 총 7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픈 것에 관하여 병실 노트>,<살아보니 행복은 이렇습니다>,<아직도 거기, 머물다> … 총 61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영미권을 대표하는 수많은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깊은 밤 마법 열차》, 《곰 사냥을 떠나자》, 《무지개 물고기》, 《비밀의 화원》, 《우리 아빠》, 《갈매기의 꿈》, 《파이 이야기》,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이 있다.

민음사   
최근작 :<돌풍>,<미래슈퍼 옆 환상가게>,<단어 극장>등 총 2,09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177,569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44,06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31,9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