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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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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들을 독려하려는 매니저든,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둔 직원이든, 시위를 주도하는 활동가든, 자신의 작품을 전파하려는 예술가든… 우리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오늘도 부단히 노력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행동하게 만들 수 있을까? 이 어렵고도 근원적인 질문에 대한 답은 바로 ‘문화’다. 『문화의 중력』은 문화야말로 우리의 소비, 행동, 동경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강력한 매개라고 강조하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문화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탐구한 책이다. 유명 광고회사 와이든앤케네디의 전략총괄을 맡은 인물이자 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애플과 나이키, 비욘세, 파타고니아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문화의 기원과 더불어 우리에게 문화가 그토록 강한 영향력을 가지는 이유, 그리고 문화의 힘을 활용해 인간의 행동을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문화라는 거대한 중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불가항력에 맞서는 우리는 상대적으로 무방비 상태다. 한 세기를 아우르는 방대한 자료와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이 ‘문화’라는 치트 키를 어떻게 활용하여 사람들을 끌어당기는지 포착함과 동시에 집단의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데 필요한 도구를 우리에게 제공한다. 마케터, 콘텐츠 제작자, 관리자, 정치인 등, 타인을 끌어당기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단 하나의 책이다.

이 책을 향한 찬사
들어가며

Chapter 1 문화에 대해 쉽게 풀어보기
Chapter 2 회중을 찾아서
Chapter 3 복음을 전하다
Chapter 4 의미 만들기
Chapter 5 코드 누락
Chapter 6 문화의 속도
Chapter 7 문화적 산물의 의미

감사의 말
참고문헌

로레인 투힐 (구글 마케팅 총괄 책임자)
: 이 책은 문화가 타인의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한 새로운 성경과도 같다. 오늘날의 인간에 대한, 그리고 우리가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독특하고 흥미로운 해석을 훌륭한 사례와 이야기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한다.
스콧 갤러웨이 (《표류하는 세계》, 《플랫폼 제국의 미래》 저자)
: 돈과 관련된 어떤 일이든 더 잘하게 만들어줄 흥미진진한 책. 경고: 이 책을 읽느라 밤을 새울 수도 있음.
로버트 치알디니 (애리조나 대학 교수,《설득의 심리학》 저자)
: 마커스 콜린스는 가치, 이념, 규범, 트렌드 등 인간을 행동하게 만드는 강력한 원동력을 식별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하고 있다. 설득력 있는 글과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문화라는 개념에서 그 공통된 원천을 찾는다. 마치 숙련된 외과 의사처럼 독자들을 위해 문화의 개념을 아름답게 해부하고 다시 짜 맞추는 것 같다.
가디즈 리베라 (디즈니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총괄 마케팅 부사장)
: 문화가 어떻게 우리 주변 세계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복잡하게 얽힌 요소들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려는 리더, 마케터뿐만 아니라 사실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조나 버거 (와튼스쿨 교수,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저자)
: 우리는 모두 문화가 영향력을 행사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콜린스는 『문화의 중력』에서 그 방법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문화 공동체의 힘을 흥미롭고 깊게 파고들어서 문화의 힘을 이용해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을 고취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제이 노먼 (스포티파이 음악 마케팅 글로벌 책임자)
: 이 책은 통찰력 있고, 계몽적이며, 세상과 소통하는 것과 관련된 선입견에 확실한 이의를 제기한다. 설득력 있게 잘 이야기하고, 말한 것을 실천하라. 문화를 위해 항상 그렇게 하라.
스티브 허프먼 (레딧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 직관적으로 ‘문화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 콜린스는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화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며, 단순한 이해가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문화에 참여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준다.
케니 미첼 (스냅 마케팅 총괄 책임자)
: 콜린스는 정체성과 문화의 힘을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사랑을 구축하고 행동에 영감을 주는 청사진을 제공한다. 콜린스가 잘 가공한 보석을 읽고 나면 당신은 절대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마케팅, 광고, 커뮤니티 구축을 하지 않게 될 것이다.
타리크 하산 (북미 맥도날드 마케팅 및 고객 경험 총괄 책임자)
: 고객과 만나는 브랜드를 문화와 상업의 교차점에 만드는 것은 고객과 더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되게 해주는 열쇠이다. 『문화의 중력』은 기업이 더 깊은 차원에서 시장에 반향을 일으키는 브랜드를 만들고, 고객평생가치를 위한 투쟁에서 비즈니스에 보상을 줄 수 있는 강력한 정서적 연결을 만드는 법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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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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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식품영양학과 심리학을 공부했고, 경영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CJ인재원에서 임직원의 리더십 개발 교육 및 역량 교육을 담당했고, 이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국제개발협력, 공적개발원조, G20에 관해 연구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번역서로는 《부는 어디서 오는가》, 《1%의 생각법》, 《표류하는 세계》 등이 있다.

시그마북스   
최근작 :<세계 문화 여행 : 인도>,<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어른의 양치질>,<일본 가정식 한상 차림>등 총 445종
대표분야 :음식 이야기 13위 (브랜드 지수 7,144점), 미술 이야기 24위 (브랜드 지수 9,420점), 살림/정리수납 24위 (브랜드 지수 9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