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400원 I 최고가 : 9,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23 [위에서부터 3번째칸], C24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어른으로 사는 재미의 진정한 의미를 새롭게 정의한 책. 40년 가까이 직장인이자 기관투자자로 살아온 진영호 대표는 오랜 직장 생활을 하면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는데, 바로 어른의 재미는 균형 있는 삶에서 나온다는 사실이다. 큰돈을 벌어 조기 은퇴를 하고 빈둥거리며 쉬는 사람보다, 아무 걱정 없이 그저 무작정 신나게 노는 사람보다 적절한 제약을 받으며 절제 있는 삶을 살아온 자신이 더 재미있게 살아왔음을 깨달은 것이다.

무절제한 놀이나 유흥은 순간의 재미만 있을 뿐 금세 고통스러운 삶으로 전환됐고, 무한한 자유와 휴식은 잠시만 좋을 뿐 금세 권태로운 날로 전환됐다. 결국 어른의 재미는 삶의 균형을 적절히 잘 유지할 때만 지속 가능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이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저자는 온전히 나를 위한 삶, 가족이나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삶, 일을 하며 세상에 기여하는 삶이 균형을 이룰 때 삶이 재미있어진다고 말한다. 여기에 더해 체면을 내려놓고 초심자가 되는 즐거움을 누리며 자꾸 새로운 세계로 확장해나갈 때, 삶이라는 무대를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것이다. 『어른의 재미』에서는 이런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인생을 조금 더 재미있게 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게다가 저자가 말하는 재미있는 삶을 살게 되면, 우리가 간절히 바라온 성공이나 좋은 운명으로 가는 길도 저절로 따라온다. ‘사는 게 재미가 없다.’ ‘무슨 재미로 살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이런 생각이 드는 독자라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치자. 평생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해오면서도 누구보다 재미있는 삶을 살아온 진짜 어른의 이야기가 이 안에 있다.

강창희 (행복 100세 자산관리연구회 대표, 전 미래에셋그룹 부회장)
: 재미있는 삶은 누가 거저 갖다주는 게 아니다. 평소에 균형 감각을 갖고 의식적으로 노력해서 쌓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책에는 재미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온 저자의 경험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현역 직장인은 물론 퇴직자들까지도 이 책을 통해 재미있는 삶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배인준 (동아일보 주필, 前 신문협회 회장)
: 30년쯤 보아온 진영호 저자는 지혜로운 행동가다. 이 책은 도전하는 삶, 성공하는 삶, 재미있는 삶, 의미 있는 삶을 위한 로드맵 같다. 뚫기 어려운 세대의 벽을 뛰어넘어, 20대에게도 70대에게도 ‘어떻게 멋지게 살 것인가?’라는 물음에 현명한 힌트를 배달한다.
김수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저자)
: 자부심에 찬 어른은 많지만 즐거움에 찬 어른은 드물다. 그래서 이 책은 반갑고 특별했다. 온몸으로 삶을 살아본 이의 안목과 깊은 통찰이 담겨 있었고, 대책 없는 한순간의 재미가 아니라 절제와 균형으로 이룩한 지속 가능한 재미에 대해 말하고 있었다. 내가 그랬듯이 이 책을 읽는 당신에게도 모쪼록 즐거운 변화가 함께하길!

최근작 :<어른의 재미>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