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500원 I 최고가 : 1,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AI는 이미 재정·금융 시스템과 전력망 그리고 유통 공급 체인의 중추를 차지했다. 우리가 교통 체증 속을 빠져나가도록 알려 주고, 잘못 입력한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찾아 주며, 무엇을 사고, 보고 들어야 할지를 결정해 주는 보이지 않는 인프라다. 또한 우리의 미래를 만들고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20년 뒤, 50년 뒤 AI와 더불어 살고 있는 인류는 어떤 모습일까. AI는 의료, 주택, 농업, 교통, 스포츠, 심지어 사랑에까지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 개입하고 있다. AI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무엇인가? 낙관적인가, 실용적인가, 아니면 파국적인가? 미래학자 에이미 웹은 실재 데이터와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모델링한 3개의 미래 시나리오를 펼쳐 보이며 AI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 이야기한다.

3개의 시나리오는 9개의 테크 타이탄, 즉 미국의 G-MAFIA(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IBM, 애플) 그리고 중국의 BAT(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의 패권전쟁 결과에 따라 전혀 다른 미래상을 보여준다. 웹이 들려주는 2029년, 2049년, 2069년 시나리오는 인류의 삶을 놀랍도록 디테일하게 이야기하고 있어 AI에 대해 매우 구체적이면서도 완전히 다른 시각을 갖게 한다.

안자 마누엘 (RiceHadleyGates의 설립 파트너)
: 에이미 웹은 AI가 우리 경제와 세계 질서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을 제공하며 인류가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조나단 지트레인 (하버드 대학교 교수)
: 『빅 나인』은 AI의 미래에 대해 도발적이고도 사려 깊은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에이미 웹은 다른 많은 미래학자와 달리 깊은 역사적 맥락과 신중한 논쟁, 정량적 자료에 근거를 두고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존 하벤스 (IEEE 수석 디렉터)
: 에이미 웹의 미래 시나리오는 탁월하다! AI 개발 과정에서 인류와 9개의 테크 타이탄이 피하거나 달성할 수 있는 비전을 세부적으로 제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12월 28일자 '북카페'
 - 중앙SUNDAY 2019년 12월 28일자

최근작 :<빅 나인>,<시그널스>,<여자의 결혼 공식>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드론 바이블>,<박쥐는 죄가 없다>,<두 개의 권력, 러시아의 미래>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일보> 국제전문기자이자 국제·외교·안보 에디터를 맡고 있다. 1988년 <중앙일보>에 입사해 과학기술부, 문화부, 국제부 등에서 일했다. 문화부 차장과 국제부장, 논설위원을 지냈다. 미국과 유럽, 중국과 중동, 그리고 북한을 취재하면서 국제관계와 군사외교 분야를 다뤄왔다. 과학기술 혁신을 통한 세계의 변화에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