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3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공무원이 마냥 편하고 걱정 없다고 생각하는 시대는 갔다. 이제 공무원은 너무 일이 많고 민원인들과 끊임없이 총성없는 전쟁을 해야 하는 급박함 속에 놓여 있다. 더 이상 철밥통도 아니고 평생직장도 아니다. 오히려 과중한 업무로 건강이 상하며 퇴직을 늘 생각하는 상황이다.

공무원이 되려 한다면 공직 생활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공무원이 되기로 선택했다면 단단히 각오를 하고 시작해야 한다. 야근도 잦고 특히 공직사회만의 갑갑한 분위기와 서열 조직의 특성마저 더해져 일반 회사보다 더 견디기 어려운 구조인지도 모른다.

누구나 그렇든 공무원 역시 희로애락을 모두 품어내며 살아야 한다. 부당할 때도 있고 억울할 때도 있다. 재미있게 일하며 즐겁게 사는 것은 공무원이기 때문이 아니고 순전히 자신의 선택이다. 일하면서 즐거운 경험을 하고 동료들과 행복을 나누기도 하며 민원인과의 사이에서 보람을 찾는 것은 모두 그렇게 살기로 결정하고 노력해야 얻어지는 결과다.

일과 즐거움을 별개로 구분하고 일과 휴식을 분리하려는 마음으로는 그저 버티기밖에 안 된다. 미래를 계획하며 자신의 역량을 더 크게 키워나가고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살겠다고 하는 결심이 있지 않고서는 인생의 재미는 더 이상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더구나 공무원을 위로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최근작 :<[큰글자책] 나는 행복한 공무원입니다>,<나는 행복한 공무원입니다>,<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글쓰기 훈련>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