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발매 당시의 오리지널리티를 그대로 살린 대한민국 대중음악 '명반'의 귀환!
2001년~2007년 사이 발매됐던 브라운아이즈 & 브라운아이드소울 & 나얼의 5개 음반 재발매!
브라운아이즈 2집 [Reason 4 Breathing? ]
* 이하 최초 발매 당시 소개자료 전문
국내 R&B/Soul의 대표주자 브라운아이즈의 2집 앨범 "Reason for breathing?" 발매!
1집을 내놓기 전에 이미 2집의 일부까지 준비해 놓았던 브라운아이즈는 이 앨범을 1년 6개월에 걸쳐 꼼꼼히 만들었다.
타이틀곡인 '점점'에서 드러나듯 R&B 기조는 유지하면서도 지난 앨범보다 팝적인 요소들을 많이 섞어 발전된 모습을 선보였다. 슬로우 미디움 템포에 감성적인 POP R&B로 이별 후에 상황들을 익숙하게 받아들이는 한남자의 깊은 슬픔을 표현하여 이 겨울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한 곡으로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가사와 가슴 깊숙히 스며드는 멜로디는 브라운 아이즈의 새로운 명곡으로 기대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놓칠 수 없는 이 곡의 매력은 윤 건과 나 얼의 보이스를 최대한 살리는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를 한 층 높였으며 이를 살리기 위한 도입부분과 결말 부분의 피아노와 간주 부분의 기타세션은 주목할만하다.
'For you(돌아가줘)'는 1집과는 판이하게 다른 곡으로 브라운 아이즈의 팬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곡이다. 메이저 팝 발라드의 장르를 도입한 이 곡은 사랑의 무게가 다른 두 사람의 갈등과 심리묘사를 한편의 뮤지컬처럼 표현 대작이라는 실감을 주고 있으며 곡이 시작되면서부터 마지막까지 가사와 음의 절묘한 조화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곡으로 윤건과 나얼의 보이스가 한층 성숙해진 걸 느낄 수 있게 하는 곡이다.
'비오는 압구정'은 보사노바풍의 리듬감에 슬픔을 실은 곡으로 역시 브라운 아이즈의 새로운 도전을 의미하는 곡이다. 제목에서 의미하듯 여자를 잊지 못해 자주 가던 장소에서의 우연을 기대하며 그 우연조차 허락하지 않는 슬픈 이별을 담담함으로 표현한 곡이다. 특히 겨울비가 내리는 날에 들으면 그 감성에 빨려들 듯 공감대가 형성되는 독특한 리듬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이 확연히 살아 숨쉬는 느낌이 기분 좋은 곡이다.
열광적인 데뷔 이후에도 매일 노래 연습을 거르지 않은 멤버 나얼과 윤건의 보컬도 훨씬 더 부드러워졌다. 폭 넓은 음역을 자유자재로 누비는 솜씨 또한 더욱 다듬어졌다.
특히 1집 '벌써 일년'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던 장첸, 김현주, 이범수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1집과 연결된 스토리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큰 화제를 낳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