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800원 I 최고가 : 9,8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A68 [위에서부터 6번째칸], A68 [위에서부터 7번째칸], A68 [위에서부터 8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ㆍ녹음방식
DDD

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를 잇는 제 4의 테너
마르첼로 알바레즈 Marcelo Alvarez

"그의 진실한 목소리와 정직한 발성은 순간만을 위장하기 위한 보여주기 식 아티스트와는 확연히 구분된다." - GB 오페라 매거진

"그의 노래는 찬란하게 빛나며 열렬히 아름답다." - 뉴욕타임즈

"플라시도 도밍고와 호세 카레라스를 잇는 유일한 계보자!" - 텔레그래프

그의 여러 앨범에서 발췌한 마르첼로의 정수 - 베스트 앨범!

전설적인 테너 주세페 디 스테파노(Giuseppe Di Stefano)가 발굴한 천재 아티스트 '마르첼로 알바레즈'. 그는 이탈리아 베니스 라 페니체 극장에서 <몽유병의 여인>으로 오페라 무대에 데뷔 후 강렬하고 화려한 빛깔의 목소리와 뛰어난 음악적 능력을 인정 받았다. 그 후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런던 로열오페라 하우스, 파리 국립오페라단, 비엔나 국립 오페라 극장, 마드리드 왕립극장 등을 포함한 전세계 주요 오페라 극장 무대를 석권하였다. 또한 제임스 레바인, 주빈 메타, 리카르도 무티, 안토니오 파파노 등 최고의 지휘자들과 함께 공연하였고, 30장이 넘는 앨범을 발매한 테너이다.

최고의 *리릭 *스핀토 테너로 평가받고 있는 마르첼로 알바레즈는 *벨칸토 레퍼토리로 시작하여 프랑스 레퍼토리, 리릭, 그리고 *베리스모까지 방대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오페라 무대에서 <루치아>의 에드가르도, <라 트라비아타>의 알프레도, <리골레토>의 만토바공작, <베르테르>의 베르테르, <파우스트>의 파우스트박사, <카르멘>의 돈 호세, <라보엠>의 로돌포, <토스카>의 카바라도시, <아이다>의 라다메스 등 다양한 역할들을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리릭: 서정적인 목소리
* 스핀토: 찌르는듯한 목소리
* 벨칸토: '아름다운 노래'라는 뜻으로, 아름답고 부드럽게 울리는 소리 등 가락과 훌륭한 연주효과 등에 중점을 두는 가창법
* 베리스모: 19세기 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 운동에 의한 오페라로, 무대 위에서 아름답게 포장되고 감춰진 삶의 현실을 과감하게 드러내며 귀족이나 신화의 주제를 벗어나 민중의 삶과 감정을 다루고 있다.


노래에 대한 끊임없는 갈망에 사로잡혀 있는 모습을 옆에서 바라본 아내의 권유로 30세에 성악 공부를 다시 시작한 마르첼로 알바레즈. 가업을 이어나가기 위해 음악공부를 미뤄두고 경영대학원에 입학하면서 몇 년간 노래 공부를 포기하게 되었던 그가 어떻게 현시대 세계 최정상 테너가 될 수 있었을까?
30세에 다시 오페라 공부를 시작한 알바레즈는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테너 리보리오 시모넬라(Liborio Simonella)가 주최하는 오디션에 참석하게 되는데, 알바레즈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은 시모넬라는 그에게 성악 공부를 계속할 것을 권유하게 된다. 시모넬라 교수는 알바레즈의 탁월한 능력에 감명을 받았고, 앞으로 그가 4년 안에 세계를 제패할 테너로서 우뚝 설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무렵, 아르헨티나의 다양한 극장에서 공연을 이어나가고 있던 알바레즈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립대학교"에서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 전설적인 테너 쥬세페 디 스테파노를 만나게 되고, 알바레즈의 노래를 들은 스테파노는 알바레즈를 향해 "네가 가진 모든 것을 팔아 당장 이탈리아로 가라"고 조언했다.

1995년 파바로티가 개최한 부에노스 아이레스 오디션에서 알바레즈의 노래를 들은 파바로티는 즉시 이듬해 필라델피아에 알바레즈를 초청하게 되고, 콩쿠르의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파바로티의 초대로 인해 알바레즈는 스페인 바리톤 후앙 폰스재단에서 주최한 오페라 <마리나>에 출연하게 되며, 오페라에서의 첫 공연은 알바레즈의 목소리와 연기의 성장에 일조했다. 주세페 디 스테파노와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진실한 믿음과 응원으로, 알바레즈와 그의 아내는 소유한 모든 것을 팔아 유럽으로 이주하여 본격적인 오페라 가수로서의 삶을 시작할 수 있었다.

는 그간 알바레즈가 소니 클래시컬에서 발매된 여섯 장의 앨범에서 유명 레퍼토리를 골라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 그의 레퍼토리 대부분이 이탈리아어 작품임을 반영하듯 본 앨범 또한 이탈리아 작곡가들의 작품으로 채워졌다.
<사랑의 묘약> 중 '남 몰래 흘리는 눈물', <알바 공작>의 '정결하고 아름다운 천사여' 같은 가에타노 도니제티의 아리아, <라 보엠>의 '그대의 찬 손', <토스카>의 '별은 빛나고', <나비 부인>의 '안녕, 꽃피는 나의 집', <마농 레스코>의 '한번도 본 적 없는 미인' 같은 자코모 푸치니의 아리아는 이탈리아 벨칸토 아리아의 고전이다. 도니제티나 푸치니의 명성에 미치지 못하지만 한 곡 한 곡이 아름다운 순간을 불러내는 아리아도 많다.
움베르토 조르다노의 오페라 <안드레아 셰니에>에서 '5월의 어느 아름다운 날', 프란체스코 칠레아의 <아를의 여인> 중 '페데리코의 탄식', 프리드리히 폰 플로토의 <마르타> 중 '꿈결같이', 아밀카레 폰키엘리의 <라 조콘다> 중 '하늘과 바다' 같은 아리아에도 반짝이는 아름다움이 있다.

  • 1-1. Donizetti: L'elisir d'amore: Una furtiva lagrima (도니체티: '사랑의 묘약' 중 '남몰래 흘리는 눈물')
  • 1-2. Donizetti: Ah, mes amis...Pour man ame (La Fille du Regiment) (도니체티: '연대의 딸' 중 '친구들이여 오늘은 기쁜 날')
  • 1-3. Puccini: Che gelida manina from La boheme (푸치니: '라 보엠' 중 '그대의 찬 손')
  • 1-4. Donizetti: Il duca d'Alba: Recitative e romanza. Inosservato - Angelo casto e bel (Sung in Italian) (도니체티: '알바 공작' 중 '정결하고 아름다운 천사여')
  • 1-5. Massenet: Werther, Act III: Pourquoi me reveiller (마스네: '베르테르' 중 '어찌하여 나를 일깨우는지')
  • 1-6. Donizetti: La maitresse du roi?...Ange si pur (La Favorite) (도니체티: '라 파보리타' 중 '아름다운 자태')
  • 1-7. Meyerbeer: Les Huguenots: Ah! quel spectacle...Plus blanche que la blanche hermine (마이어베어: '위그노' 중 '흰 담비보다 하얀 그대')
  • 1-8. Puccini: E lucevan le stelle from Tosca (푸치니 '토스카' 중 '별은 빛나고')
  • 1-9. Ponchielli: La Gioconda: "Cielo e mar" (폰키엘리: '라 조콘다' 중 '하늘과 바다')
  • 1-10. Flotow: M'appari tutt'amor from Martha (플로토 '마르타' 중 '꿈결 같이')
  • 1-11. Cilea: LAMENTO DI FEDERICO (칠레아: '아를의 여인' 중 '페데리코의 탄식')
  • 1-12. Puccini: Addio, fiorito asil from Madama Butterfly (푸치니: '나비 부인' 중 '안녕, 꽃피는 나의 집')
  • 1-13. Giordano: Andrea Chenier: Come un bel di di maggio (조르다노: '안드레아 셰니에' 중 '5월의 어느 아름다운 날')
  • 1-14. Puccini: Donna non vidi mai from Manon Lescaut (푸치니: '마농 레스코' 중 '한 번도 본 적 없는 미인')
  • 1-15. Massenet: 'N'est-ce plus ma main que cette main presse' from Manon (마스네: '마농' 중 '당신의 손을 잡는 내 손이')
  • 1-16. Gardel: Tomo y obligo (Tango) (Voice)
  • 1-17. Sartori: Oltre la tempest (사르토리: '폭풍을 넘어')

최근작 :<[블루레이] 마스네 : 오페라 '타이스' (한글자막)>,<마스네 : 오페라 '타이스' (한글자막)>,<[블루레이] 2015-17 취리히 오페라 실황 베스트 4 [4BDs]> … 총 348종 (모두보기)
소개 :프랑스의 작곡가. 대표작으로 오페라 <타이스>, <마농>, <베르테르>등이 있다.
최근작 :<Tango Argentino: For Always [180g 오디오파일 LP]>,<탱고 (피아졸라, 가르델, 마피아, 라우렌스 외) [한글자막]>,<Todo Gardel : Fundamental>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아르헨티나의 세계적인 탱고 가수이자 작곡가
최근작 :<[블루레이] 조르다노 : 안드레아 셰니에 (한글자막)>,<조르다노 : 안드레아 셰니에 (한글자막)>,<[블루레이] 조르다노 : 오페라 '시베리아' (한글자막)> … 총 141종 (모두보기)
소개 :이탈리아의 작곡가 (1867-1948)
최근작 :<푸치니 : 오페라 '마농 레스코' (한글자막)>,<[블루레이] 푸치니 : 오페라 '마농 레스코' (한글자막)>,<푸치니 : 토스카 (한글자막)> … 총 109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마이어베어 : 앙주의 마르게리타>,<[블루레이] 마이어베어 : 아프리카의 여인>,<[블루레이] 마이어베어: 악마 로베르 [한글자막]> … 총 193종 (모두보기)
소개 :독일의 오페라 작곡가. 성악, 기악과 무용을 접목해 오페라를 진정한 종합예술로 자리잡게 하여 그랑 오페라의 절정기를 이끈 음악가로 평가받고 있다. 대표작으로 <위그노>, <악마 로베르>, <북극성>, <예언자>, <아프리카의 여인> 등이 있다.
최근작 :<도니체티 : 오페라 '라메르무어의 루시' (한글자막)>,<도니체티 : 사랑의 묘약 (한글자막)>,<[블루레이] 도니체티 : 사랑의 묘약 (한글자막)> … 총 1011종 (모두보기)
소개 :19세기 초 이탈리아의 오페라부파에서 오페라세리아로의 전환점에 위치하는 작곡가로 그의 오페라는 오페라부파에서 오페라세리아의 걸작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내용을 지니고 있다. 초기의 작품을 빼면 유창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적절한 극적 효과를 지녔고 이는 빈약한 관현악법과 대본의 평범함을 보완해준다.
최근작 :<[블루레이] 1998 베를린 필하모닉 송년음악회>,<1998 베를린 필하모닉 송년음악회>,<[블루레이] 푸치니 : 토스카 [한글자막]>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아르헨티나의 테너. 대중 가수로 노래하다 30세의 나이에 오페라를 시작하였다. 디 스테파노와 파바로티의 강력한 권유로 이탈리아에서 본격 성악공부를 시작하여, 세계적 리릭 테너로 성장하였고, 최근 리리코 스핀토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