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감정의 언어다”라는 쇼펜하우어의 정의처럼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 영국에서 활동한 여러 작곡가들이 그들만의 언어로 다양하게 담아낸 이야기를 만나본다. 홀본의 알르망드와 쿠랑트에 담긴 천진난만한 즐거움, 흄의 의 구슬픈 마음과 코르베타의 사라방드의 처연한 마음 등 짧은 곡에 담긴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넓게 펼쳐진다. 리코더와 트라베르소 플루트, 류트, 테오르보, 바로크 기타, 르네상스 기타, 비올라 다 감바, 타악기 연주의 젊은 고음악 앙상블 <아트 두 브아>의 청아하고 목가적인 하모니가 포근하고 평화롭다.
1-1. Almain (Holborne)
1-2. Corranto 'The Wanton'
1-3. The scholle of musicke : Passamezzo Galyard (Robinson)
1-4. The First Part of Ayres 'oder, Musicall Humors' 1605 (4-6)
1-5. Musica Britannica (Simpson)
1-6. Variations on When Daphne from fair Phoebus did fly (Eyck)
1-7. Variations on Lachrimae Antiquae by john Dowland
1-8. My Lord Willoughby's Welcome Home (Dowland)
1-9. Masque Dances (11-14)
1-10. Divisions for Treble viol, bass viol & keyboard III (Simpson)
1-11. Divisions for Treble viol, bass viol & keyboard II
1-12. Three Parts upon a ground, Chaconne in F (Purcell)
1-13. Sonata No.3 in G major (18-19) (Blow)
1-14. Divisions (Matteis)
1-15. Varii Scherzi di Sonate : Prelude (Corvetta)
1-16. La Guitarre Royalle : La Sarabande, Tombeau sur la mort de Madame d'Orleans
1-17. Passacaille : Two in one upon a ground. Chanonnce for two flutes on a ground from Dioclet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