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휴일]은 헐리웃 로맨스 영화의 한 획을 그은, 많은 세월이 흐른 지금 보아도 여전히 매력적인 작품이다.
지난 세월의 흔적을 거의 찾기 힘든 잘 복원된 영상과 부록으로 수록된 귀한 영상자료등 꼼꼼하게 제작된 이 작품은 DVD가 주는 최고의 장점을 잘 보여준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흑백의 화면 속에서 여전히 살아있는 그레고리 펙과 오드리 헵번을 볼 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작품의 가치는 충분하다.
Disc - 1 장
상영시간 - 119분 언어 - 영어 자막 - 한국어,영어,중국어,타이어 화면비율 - Full Screen, Black and White 오디오 - Dolby Digital Mono 지역코드 - 3
20세기 가장 로맨틱한 추억의 명화! 디지털 복원된 영상 음향으로 만나는 특별소장판 '로마의 휴일' DVD와 오드리 헵번!
유럽순방에 나선 앤공주(오드리헵번). 신문기자 조 브래들리(그레고리 펙)가 밤거리 옛 황제들의 공회당터에서 잠든 공주를 발견하고 하룻밤을 재워줬던 아파트는 문패만 바뀌었을 뿐 마르구타거리 51번지에 아직 그대로 있다. 이튿날 아파트를 나온 공주는 시장터에서 싸구려 샌들을 사신고 트레비분수 옆 미장원에서 머리를 자른다. 노천카페에서 식사하고 빗속을 걷고 싶다며 평민으로서의 하루를 간절히 바랐던 공주. 오토바이를 타고 콜로세움 주변을 질주하다 경찰서에 끌려가고, 거짓말로 풀려나온 후 찾아갔던 '진실의 입'. 코스메딘 산타마리아교회에 있는 괴물형상의 이 돌은 사실 그리스시대에는 맨홀뚜껑이었다. '소망의 벽' 앞에서 "사랑을 하기에 하루는 너무 짧아요' 라며 아쉬워 하던 공주. 단 하루의 '로마의 휴일'을 마치고 다시 공식 기자회견장에 나타난 공주. 유럽순방중 어느 도시가 가장 인상적이었나요? 라는 질문에 로마입니다. 평생 로마를 기억할 겁니다.라는 대답으로 로마의 추억을 뒤로한다.
- [로마의 휴일]을 회상하며(Remembering Roman Holiday)
[벤허] [우리 생애 최고의 해] 등의 걸작을 남긴 윌리엄 와일러 감독의 딸이자 프로듀서인 캐서린 와일러가 출연, 아버지와 관련된 추억과 함께 영화 제작 당시의 상황을 들려준다. 그리고 에드워드 앨버트와 애디 앨버트 등의 배우들 역시 거장과 그의 작품에 대해 회고한다. [로마의 휴일]에 얽힌 사연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당시 공산주의자로 블랙리스트에 오른 달톤 트럼보가 시나리오를 썼음에도 불구, 당시 상황 때문에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사연이다. 결국 트럼보는 40년이 지나서 이름을 올리게 됐다. 그리고 당시로서는 거의 무명에 가깝던 오드리 헵번을 어떻게 발굴했는지 자세히 알려준다.(런닝타임 25분 27초) - [로마의 휴일] 복구(Restoring Roman Holiday) 필 머피, 배리 앨런, 로 스미스 등 파라마운트 소속 전문 기술진들이 출연, [로마의 휴일] 필름을 어떻게 복구했는지 자세히 들려준다. 가장 문제가 된 것은 50년의 세월동안 쌓인 먼지와 잡티. 1년 이상 공들인 끝에 기술진은 1953년 개봉 당시의 상태로 필름을 원상복구 시켰다.(런닝타임 6분 51초) - 의상 디자이너 ‘에디스 헤드’ 스페셜(Edith Head - The Paramount Year) [로마의 휴일]로 아카데미 의상 디자인상을 수상한 파라마운트 전속 의상 디자이너 에디스 헤드에 관한 이야기. 에디스 헤드는 [로마의 휴일]을 비롯, [화이트 크리스마스] [선셋 대로] [서부의 4형제] [젊은이의 양지] [나는 결백하다] 등의 의상을 담당한 당대 최고의 디자이너였다. (런닝타임 13분 41초) - 포토 갤러리(Photo Gallery) 4개의 챕터로 나뉘어 있으며 [로마의 휴일]의 잊을 수 없는 장면들이 담겨져 있다. - 3개의 예고편(Teaser Trailer, Theatrical Trailer, Re-Release Trailer) - Scene Selections(장면선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