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부모-아동 상호작용 1-1 말과 말더듬에 대한 정보 수집 1-2 말과 말더듬에 대한 정보 제공 1-3 ‘부모-아동’ 간 상호작용 특성 파악 1-4 상호작용 방법 안내 1-5 적절한 속도로 읽기 1-6 적절한 속도로 혼자 말하기 1-7 적절한 속도로 대화하기 1-8 적절하게 쉬면서 대화하기 1-9 긍정적인 반응하기 1-10 새로운 방법으로 상호작용하기 1-11 새로운 상호작용 방법을 일상생활에 적용하기 2장 말하기 패턴 조절 단계 2-1 느리게 말하기 2-2 빠르게 말하기 2-3 작게/크게 말하기 2-4 낮게/높게 말하기 2-5 바람직한 대화 태도
1장 부모-아동 상호작용 1-1 말과 말더듬에 대한 정보 수집 1-2 말과 말더듬에 대한 정보 제공 1-3 ‘부모-아동’ 간 상호작용 특성 파악 1-4 상호작용 방법 안내 1-5 적절한 속도로 읽기 1-6 적절한 속도로 혼자 말하기 1-7 적절한 속도로 대화하기 1-8 적절하게 쉬면서 대화하기 1-9 긍정적인 반응하기 1-10 새로운 방법으로 상호작용하기 1-11 새로운 상호작용 방법을 일상생활에 적용하기 2장 말하기 패턴 조절 단계 2-1 느리게 말하기 2-2 빠르게 말하기 2-3 작게/크게 말하기 2-4 낮게/높게 말하기 2-5 바람직한 대화 태도 3장 말하기 시작 조절 단계 3-1 통통말하기 3-2 쭈욱말하기 3-3 살살말하기 3-4 통통/쭈욱/살살말하기 4장 말더듬 확인 단계 4-1 말더듬 유무 판별 4-2 말더듬 핵심행동(반복) 판별 4-3 말더듬 핵심행동(연장) 판별 4-4 말더듬 핵심행동(막힘) 판별 4-5 말더듬 핵심행동 유무 판별 4-6 치료사의 말더듬 핵심행동 유형 판별 4-7 자신의 말더듬 핵심행동 유형 판별 4-8 말더듬 부수행동 이해 4-9 말더듬 부수행동(도피) 확인 4-10 말더듬 부수행동(회피) 확인 4-11 말더듬과 유창한 말의 인식 5장 말더듬 수정 단계 5-1 끙끙-얼음-땡 5-2 끙-얼음-땡 5-3 (쉿)-얼음-땡 5-4 말하는 방식을 바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