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박사이며, 학교와 학교구에서 개념 기반 교육과정과 수업을 설계하는 것을 도와주는 독립 컨설턴트이다. 지난 20년 동안 에릭슨은 K-12학년의 교사들, 행정가들과 함께 성취기준, 학교와 학교구 수준의 교육과정을 개발해 왔다. 또한 국제바칼로레아에서 중등학교 교육과정 개발에 자문을 맡았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부교수
미국 The University of Iowa(교육과정 전공) 박사(Ph,D.)
『이해중심 교육과정』, 『역량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교실 속 으로 간 이해중심 교육과정』,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이해와 설계』, 『성취기준의 이해』 공저 『맞춤형 수업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기본 모듈Ⅱ』,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 설계』, 『생각하는 교실을 위한 개념기반 교육과정 및 수업』 공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