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빈곤과 불평등 문제, 전 세계 슈퍼 부자들의 행태를 연구해 온 노부부 사회학자인 팽송 부부가 처음으로 어린이를 위해 펴낸 책이다. 부와 가난을 오랜 동안 연구해 온 사회학자답게 그들은 빈부 격차 심화 현상을 구체적으로 분석한다. 어쩌면 이들 저자에게는 분석보다 그 분석을 어린이 눈높이로 설명을 하는 것이 더 어려웠을 것이다. 저자들은 이 어려운 미션을 수행하는 데 성공했다.

이 책에는 도대체 가난한 사람과 부자가 생겨나는 원초적인 이유는 뭔지,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 간에는 투쟁이 불가피한 것인지, 부자들의 부의 원천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슈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부자 사회의 내부는 어떻게 굴러가는지, 부자들은 왜 가난한 사람들보다 세금을 적게 낼 수 있는지, 민주공화국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걸 고치려면 뭘 해야 하는지 등 이런 부분들에 대해 친절한 설명이 들어 있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20개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이런 의문을 하나씩 풀어 나간다. 부부가 각각 프랑스 사회과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한 공저자들의 내공과 프랑스의 유명 만평가의 능숙하고 유머 넘치는 그림이 어울려 어려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어려서부터 이런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은 변화를 위한 리더십을 형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 프랑스의 청소년 독자들은 부에 대한 찬양과 소비주의에 맞설 수 있는 이 책의 등장으로, 경제에 대한 흔해 빠진 논리를 피할 수 있게 되었다. 부자와 엘리트 연구로 유명한 사회학자인 팽송-샤를로 부부는 가난한 자들과 부자들 사이에 점점 더 커져가는 사회적 불평등의 문제를 20개로 구성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제기한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경제 개념들은 영리하게 그려진 에티엔 레크로아트의 그래픽으로 선명하게 그 뜻을 드러낸다.
: 저자들은 명쾌함과 교육자적 감각으로 청소년들이 앞으로 커나갈 이 사회의 작동 원리와 이 세상을 둘러싼 문제점들을 설명해 나간다. 이 책은 어린 독자들로 하여금 불의에 대한 단순한 분노의 차원을 뛰어넘어 사회 전체를 통찰하는 시선을 갖게 해 준다.
프랑스 아마존 독자
: 난 이 책이 정말로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청소년 자녀들과 사회적 불평등, 부, 가난에 관련한 문제를 토론하고 싶어 하는 부모는 많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는 대부분 알지 못한다. 저자들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매우 단순, 명쾌하고 답해 주며, 삽화들은 난해한 질문들을 유머로 넘기게 해 준다. 나는 딸에게 이 책을 읽게 했다. 아이는 아빠의 권유로 책을 읽었지만, 결국 나와 토론하고 나서는 아주 흡족해 했고, 여러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주기도 했다. 12살 이상의 아이들이 읽고, 부모들과 함께 이야기 하면 딱 좋을 책이다.

최근작 :<부와 가난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만화로 읽는 부자들의 사회학>,<부자들의 대통령>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1960년에 파리 근교에서 태어난 프랑스의 만화가이자 만평가. <리베라시옹>, <폴리티스> 같은 신문에 시사만평을 그려왔고, 수십 권의 만화책을 펴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파리에서 만난 말들>,<와인매거진 나라 NARA Vol.6>,<마니에르 드 부아르 13호 Maniere de voir 2023> … 총 58종 (모두보기)
인터뷰 :목수정 혹은 근심을 멈추고 자유를 사랑하기 - 2009.01.13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