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가 문화예술경영과 관련하여 2008년부터 최근까지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선별하여 엮은 책이다. ‘예술의 사회화’를 이루기 위한 문화예술경영이 궁극적으로 정량적 수단과 정성적 가치를 모두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복합학문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문화예술경영의 학문적 특성을 담아내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

문화예술경영의 전 영역을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우리 사회에서 시급했던 문화예술시설의 효율적 운영과 작금의 문화정책 구도에서 요구되는 사안을 다루었다고 보아 오늘의 쟁점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 특히 폐산업시설 활용 문화예술 공간, 예술의 사회적 영향 연구 등은 저자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매우 흥미로운 주제라 할 수 있다.

제Ⅰ장 문화예술경영의 이론적 지평
01 문화예술경영의 경영학적 토대와 창의적 확산
02 문화예술경영, 복합학문으로서의 전망
03 예술에서의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제Ⅱ장 문화예술시설 경영의 실제
01 문화예술시설, 공공성과 경영효율성
02 박물관 건립계획(Museum planning)의 필요성
03 만화창작 진흥과 박물관의 역할
04 기념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략
05 폐산업시설 활용 예술공간의 운영

제Ⅲ장 문화예술경영의 정책적 전략
01 예술가 해외거주 프로그램(Artist-in-residence)의 확산과 진화
02 문화중심도시와 도시 발전 전략
03 폐산업시설 활용 문화예술공간 정책의 구도와 방향
04 프랑스 폐산업시설 활용 예술공간 Friche의 역사적 전개와 의의
05 ‘예술의 사회적 영향’ 연구란 무엇인가

수록 논문 출처

최근작 :<문화예술교육 현장과 정책>,<문화예술경영>,<코리언의 정서소통과 통일문화>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