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700원 I 최고가 : 8,7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A14 [위에서부터 2번째칸], A17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야근과 철야의 30년 직장생활을 견디며 가장으로 살아온 저자의 일상 에세이집. 일상편, 가족편, 인생편, 관계편의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꿈이란 것이 때로 얼마나 일상을 힘겹게 하는 것인지 말합니다. 꿈보다는 단단한 일상이 먼저란 것, 행복이란 신기루에 속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들려준다.

첫문장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는데 허리가 찌릿했다.

최근작 :<여성, 스크린을 넘어 스토리가 되다>,<불량한 오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30여 년을 <주부생활>, <우먼센스> 등 여성지 기자와 편집장으로 일했다. 여성 독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우리 시대가 담아내는 여성의 모습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가장 가까이에서 목격했다. 대중문화의 생산자였던 경험과 소비자로서의 입장을 녹여냈다. 현재 실버톡 대표, 저서 『불량한 오십』

이은숙 (지은이)의 말
단순하고 둔감하게 새로운 관계맺기
오래 사느라 곤욕을 치르는 부모 세대도 안타깝고 앞날의 각이 나오지 않아 엉거주춤 사는 자식 세대도 안쓰럽다. 그사이에 끼어 자신의 노후까지 챙겨야 하는 5, 60대의 사정도 만만치 않다.
어쩌다 보니 나의 가족은 3명의 구성원이 각 세대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살게 됐다. 언제나 승자의 편에 서는 ‘쎈캐’ 엄마와 물건이랑 사귀는 개인주의자 아들, 그사이에서 휘둘리는 나까지, 몸은 같은 공간에 있지만 각자 자신만의 시대를 견뎌온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다가도 때로 비난하고, 가끔 못 본 척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함께 하지만 결국 혼자만의 길. 각자도생의 외로운 길이다. 사정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누구도 그 여정을 피해갈 수 없다. 덤덤하게 그 길을 걷다가 괜스레 고단하고 쓸쓸할 때면 잠시
쉬었다 가도 좋겠다. 그 멈춤의 순간에 곁에 있고 싶다. 책장을 넘기다 어느 페이지에선가 피식 공감의 미소를 짓는다면, 슬며시 손 잡아주는 위로를 느낀다면, 더없이 기쁠 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우리 눈앞의 소소한 일상을 따뜻하게 보듬으면서 말이다. 누가 뭐래도 우리 인생은 ‘지금 여기’의 총합이니까.

나무나무   
최근작 :<왜 읽는가>,<불량한 오십>,<반전의 경제학>등 총 22종
대표분야 :과학 30위 (브랜드 지수 6,373점)
추천도서 :<250만 분의 1>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은 250만 종. 인간은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지구를 사랑해야 할 250만 가지 이유입니다.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이 들려주는 자연사이야기. 털보 관장으로 널리 알려진 저자는 생명들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삶의 이유를, 때론 유머러스하게, 때론 가슴 아프게, 하나하나 말하고 있습니다. (배문성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