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꿈결 토론 시리즈 5권. 임나일본부설이나 발해의 기원처럼 이웃 나라(일본·중국)와 첨예하게 대립하는 주제부터 애국 계몽 운동의 허와 실, 대한민국 건국 시점처럼 역사의 이면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 주제까지 현직 역사교사인 저자가 엄선한 한국사 쟁점 9가지를 담았다.

관련 자료(기사, 도표, 지도, 이미지 등)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한 번 더 이해하는 글 읽기’를 가능하게 한다. 토크쇼부터 좌담회까지 생동감 넘치는 대화체 형식으로 구성되어 ‘읽는 맛’이 있다. ‘주제 열기 - 역사 들춰보기 - 토크 콘서트 - 쉬어 가기 - 생각 정리하기 - 생각 더하기’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책을 읽는 것만으로 한국사 필수 쟁점에 대한 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들어가는 글

1부 흥미진진한 고대사 속 쟁점 이야기
쟁점 1 [고대] 고대 한반도 남부에 일본이 존재했나요?
쟁점 2 [고대·남북국] 삼국 통일은 역사 발전에 기여했나요?
쟁점 3 [남북국] 발해는 우리나라의 역사인가요?

2부 알쏭달쏭한 중·근세사 속 쟁점 이야기
쟁점 4 [고려] 고려의 원 간섭기는 식민 지배를 받던 시기였나요?
쟁점 5 [조선] 조선은 임진왜란에서 승리했나요?
쟁점 6 [조선] 정조는 독살되었나요?

3부 시끌벅적한 근·현대사 속 쟁점 이야기
쟁점 7 [근대] 애국 계몽 운동은 한말 국권 회복에 효과적이었나요?
쟁점 8 [일제] 일제의 공업화 정책은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을 가져왔나요?
쟁점 9 [현대] 1948년은 대한민국이 건국된 해인가요?

생각 더하기
참고 도서

첫문장
지난 2015년 4월, 당시 국무총리였던 이완구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역사 왜곡을 해서는 안 된다"라며 일본의 '임나일본부설'을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신선호 (서울특별시학생교육원 연구사)
: 역사의 예민한 논쟁점을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부딪치며 엮어 가는 것이 《생각하는 십대를 위한 토론 콘서트_한국사》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다양한 역사 속 여러 주제를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롭게 풀어낸 이 책을 내 아이에게 꼭 읽히고 싶습니다.
이용석 (성사중학교 역사교사)
: ‘모든 역사는 현재의 역사다’라는 말에 걸맞게 현세대에게 의미 있고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한 점이 돋보입니다. 또 하나의 고정된 견해를 제시하기보다 서로 대립하는 주장을 실제 토론하듯 서술하여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최현삼 (중앙고등학교 역사교사)
: 객관적 사료가 별로 남아 있지 않은 오늘날, 역사의 진실에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서로의 지혜를 모으는 토론이 필수입니다. 청소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역사 토론 지침서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최근작 :<중세유럽 천년의 역사>,<생각하는 십대를 위한 토론 콘서트 : 한국사>,<파라오와 이집트>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했습니다. 고등학교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여자중학교에서 즐겁게 역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전국역사교사모임에서 활동했으며 쓴 책으로는 『토론으로 배우는 한국사』, 『파라오와 이집트』, 『생각하는 십대를 위한 토론 콘서트-한국사』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전 과목 퀴즈>,<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소문난 국어 1~5 세트 - 전5권>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 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 만화와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러 교과서, 국정 홍보처, 법제처, 서울경제, 어린이동아 등 다양한 매체에 일러스트 작업을 했고, 조선일보, 독서평설, 과학동아, 생각쟁이 등에서 카툰을 연재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수수께끼》,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 《미생물은 힘이 세! 세균과 바이러스》, 《4학년 5반 불평쟁이들》, 《그림자 세탁소》, 《초등과학Q 2 지구를 부탁해》 등이 있습니다.

김태훈 (지은이)의 말
찬성과 반대의 주장이 팽팽히 맞서는 뜨거운 쟁점들이 있습니다. 각 쟁점을 읽기 전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입장을 미리 정해서 접근해도 좋고, 혹은 그 반대의 입장에 서서 상대 주장의 근거를 살펴봐도 좋습니다. 이러한 입장 바꾸기는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논리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역사를 즐겁게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꿈결   
최근작 :<중학생 글쓰기를 부탁해>,<십대를 위한 진로 콘서트>,<누가 누가 더?>등 총 68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1위 (브랜드 지수 11,857점), 청소년 인문/사회 12위 (브랜드 지수 82,301점), 학습법 15위 (브랜드 지수 14,2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