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400원 I 최고가 : 7,5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D1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별숲 동화 마을 29권. 어린이 방송 기자로 활동하는 찬우가 주변에서 소문으로 떠도는 가짜 뉴스를 파헤쳐 사실을 밝혀내는 동화책이다. 얼굴과 이름을 익명성으로 가린 채 거짓된 소문과 뉴스를 퍼뜨리는 사람이 누구이고,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지 추적해 나가는 과정이 코믹하면서도 흥미롭게 펼쳐진다.

언제나 특종을 잡고 싶어 하는 어린이 방송 기자 찬우, 엄마의 등살에 떠밀려 공부에 시달리지만 찬우와 함께 어린이 기자로 활동하고 싶은 유성, 속이 깊고 차분하게 상황을 판단하지만 제법 왈가닥한 시연이의 활약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언론의 의미를 재미있게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1. 영원한 친구 _ 9
2. 긴급 속보 _ 21
3. 송 기자 TV _ 32
4. 고양이 계단 _ 43
5. 공포 뉴스 _ 53
6. 증거를 찾아라 _ 67
7. 판을 키우다 _ 77
8. 지호의 상장 _ 88
9. 첫 의뢰 _ 101
10. 댓글 싸움 _ 110
11. 소문의 빈칸 _ 121
12. 구세주 김시연 _ 133
13. 진실의 몸부림 _ 143
14. 진실을 밝히는 기자 _ 153

찬우네 반 아이들은 육아 휴직 중인 담임 선생님 대신 수업을 하는 교감 선생님이 매일매일 소나기처럼 퍼부어대는 숙제 때문에 괴롭다. 그런데 갑자기 반 단톡방에 ‘긴급 속보’가 올라온다. 배가 홀쭉해진 담임 선생님 사진과 함께 내일 담임 선생님이 출근한다는 내용이었다. 찬우와 아이들은 다들 긴급 속보를 믿고 숙제를 안 하지만, 그 글과 사진은 이름을 밝히지 않은 누군가가 올린 ‘가짜 뉴스’였다. 가짜 뉴스에 속은 아이들은 숙제를 세 배나 해야 하는 벌을 받는다. 찬우의 활약으로 재욱이가 범인인 게 밝혀지지만 재욱이는 뻔뻔하게 사실 여부를 파악하지 않고 무작정 긴급 속보를 믿은 아이들 탓을 한다.
분노한 찬우는 재욱이가 아이들을 속인 방법을 밝히기 위해 인터넷에 1인 방송국 ‘송 기자 TV’를 만든다. 가짜 뉴스에 속지 않으려면 가짜 뉴스를 알아보는 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찬우는 재욱이가 올린 사진 속 거짓을 조목조목 밝힌다. 하지만 찬우가 만든 방송은 기대와 다르게 아이들에게 놀림감이 되고 만다. 거짓말에 속은 찬우네 반 아이들을 비웃는 댓글이 달리고, 찬우네 반 아이들은 우리가 바보 된 이야기를 굳이 방송하는 이유가 뭐냐며 댓글을 단다.
아이들에게 무시를 당해 화가 난 찬우는 새로운 소문과 맞닥뜨린다. 학교 정문 왼쪽에 있는 고양이 계단 바닥에서 방사능이 나온다는 것이다. 그뿐 아니라 학교 운동장 놀이터에서도 방사능이 나오고, 학교 뒤뜰 화단에서 키우는 토끼도 방사능으로 죽었다는 것이다. 재욱이가 올린 가짜 뉴스 탓에 망신을 당한 찬우는 이 문제를 취재해 ‘방사능 소문’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제대로 파헤칠 각오를 한다. 시연이와 다른 반 친구 준서의 도움을 받아 방사능 측정기까지 동원해 ‘방사능 소문’이 가짜 뉴스임을 밝혀내지만, 찬우가 올린 방송을 본 아이들은 이번에도 기대와는 다른 반응을 보인다. 학교에 방사능이 안 나온다는 진실보다는 저마다 자기가 아는 방사능 소문을 댓글로 올리는데 더 열을 올린다. 결국 ‘방사능 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어 또 다른 가짜 소문을 끝임 없이 만들어 내고 만다. 게다가 한술 더 떠서 찬우와 유성이가 아이들을 폐허가 된 건물로 데려가 괴롭히고 돈을 빼앗는다는 거짓 소문이 퍼진다. 가짜 뉴스를 취재하려다 가짜 뉴스의 주인공이 돼 곤경이 빠진 찬우와 유성이는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까?

최근작 :<이야기 반짝 시리즈 1~10 세트 - 전10권>,<이야기 반짝 시리즈 1~9 세트 - 전9권>,<로봇 벌 알파>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5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ohsezane
소개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아크 AC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추리 소설을 워낙 좋아해서, 수첩에 용의자를 적으며 범인을 추려 내곤 했다. 이번에는 범인이 쉽게 탄로 나지 않도록 열심히 그림을 그렸다. 그린 책으로 〈기량 탐정〉 〈소능력자들〉시리즈,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오, 나의 달고나》《위험한 행운의 편지》《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등이 있다.

별숲   
최근작 :<마술 소녀 두비치나>,<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모험>,<울지 않으면 산타가 올까요>등 총 144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9위 (브랜드 지수 141,307점), 청소년 소설 30위 (브랜드 지수 26,259점)
추천도서 :<로봇 친구 앤디>
머지않은 시간에 우리들은 사람이 만든, 사람과 꼭 닮은 인공지능 로봇을 가까이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앤디 같은 로봇들을요. 인공지능 로봇들은 사람의 말과 행동을 보며 학습하고 따라합니다. 사람의 나쁜 행동과 옳은 행동을 모두 배우고 따라하게 되지요. 사람의 마음을 그대로 배워 나가는 앤디에게 여러분은 어떤 마음을 주고 싶은가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가 살아갈 미래 세상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 방일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