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2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코로나19 위기와 4차 산업혁명으로 우리의 삶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 속에서 최소한의 인간적 삶을 지켜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제적 기본권, 복지적 경제정책으로서의 기본소득이 다가올 미래를 가장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확신한다.

《이재명과 기본소득》은 지금 우리에게 어떤 삶이 필요한지, 한국 사회에 필요한 기본소득은 무엇인지 저널리스트의 눈으로 취재하고 정리한 현장 보고서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기본소득을 도입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철학과 행보를 통해 기본소득의 실체와 가능성, 나아갈 방향을 집중적으로 분석한다.

첫문장
영화 <밀리언즈Millions> 원작 소설의 한국어판 책 제목은 <하늘에서 돈이 내린다면>이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해봤음 직한 상상이다.

강남훈 (한신대학 명예교수, 전 기본소득네트워크 이사장)
: 기본소득에 대한 여러 의문과 복잡한 의심에 제대로 된 답변을 하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 과정을 쉽게 풀어준다. 저자의 저널리스트적인 감각과 해석으로 정리되어 자연스럽게 전달된다. 특히 흥미로운 부분은 우리나라 최초로 기본소득을 도입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분석이다.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기본소득이 왜 중요한지, 우리 사회에 필요한 기본소득은 무엇인지 제법 넓으면서도 깊은 내용까지 알게 되기를 기대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계와 인공지능이 인간 노동의 대부분을 대체해 일자리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생산성이 향상될수록 수요 역량이 감소해 경기 침체가 깊어지는 역설에 대비해야 한다. 기술 발전에 따른 ‘인간 소외’ 위기에 대응하고 최소한의 인간적 삶을 보장하는 경제적 기본권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다. 사람을 위한 복지적 경제정책인 기본소득이야말로 다가올 미래를 가장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1년 2월 10일자

최근작 :<2021·2022 이재명론>,<이재명과 기본소득>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오마이뉴스 선임기자. 중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 한국지식재산기자협회(KIPJA) 부회장으로 있다. 전북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KAIST) 과학저널리즘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오마이뉴스 미국 특파원과 편집국장을 역임했으며 저서로 『이재명과 기본소득』(2021,오마이북)이 있다.

오마이북   
최근작 :<그것은 쿠데타였다>,<검찰의 심장부에서>,<도시×리브랜딩>등 총 46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8위 (브랜드 지수 58,18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