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52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3사의 1998년부터 오늘과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까지를 검색, 음원, 스마트폰과 태블릿등 대표적인 서비스를 중심으로 3사의 전략과 CEO등 대표적인 인물들의 에피소드와 결과에 이르기까지 가디언 기자인 저자가 르뽀형식으로 재미있게 구성한 책.

영국에서 25년간 IT 전문기자로 활동해온 저자는 검색, 음원,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시장에서 누가 승자인지를 평가하고 있다. 또한 어떤 회사가 부를 차지하고, 디지털 세계의 다른 부분에 대한 지배를 행사할지,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결정할 주인공이 될 것인지를 분석하고 있다.

고영혁 (@gonnector, 컨설턴트, 경희사이버대 데이터 과학 담당 겸임교수)
: 우리는 칼과 총만 들지 않았을뿐 ‘디지털’이라는 글로벌 전시 상태에서 살고 있으며, 전쟁의 결과물들로부터 끊임없이 영향을 받고 있다. 전쟁의 모든 사건에는 항상 시작과 원인이 있으며 그 중심에 사람이 있다. 이 책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의 참전용사들로부터 전쟁의 맥락을 하나하나 파악해내며 전쟁에서 이기는 통찰을 제시한다. 디지털 전시 상태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전쟁에서 살아남는 법을 알려준다.

김광현 (블로거 광파리, 한국경제신문 IT 전문 기자/부국장)
: 첫 페이지를 열었을 땐 한숨만 나왔다. 464쪽. 언제 다 읽나…… 싶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이 펼치는 삼국지는 흥미진진했다. 궁금했던 점들이 술술 풀리면서 책장이 정신없이 넘어 갔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에서 밀리게 된 배경과 관료화된 기업문화를 설명한 대목이 재밌었다. 노키아가 안드로이드와 윈도폰을 놓고 저울질하다가 윈도폰을 택했다는 부분을 읽을 땐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났다. 글로벌 판세를 정확히 읽고 싶다면 읽어볼 만한 책이다.


정지훈 (『거의 모든 IT의 역사』 저자 및 DGIST 겸임교수)
: 1998년부터 2011년까지 IT 업계를 이끄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경쟁을 검색, 디지털 음악,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각의 전선에 초점을 맞추어서 구성한 점이 인상적이다. 해당 기업 내외부의 주요 인물들의 인터뷰 내용들이 사실감을 더하게 만들며, 한 편의 기업소설을 읽듯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2년 8월 3일자 '한줄 읽기'
 - 중앙일보 2012년 8월 4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소셜온난화>,<그 메일은 열지 마세요>,<디지털 워>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저널리스트이자 작가로서 30년 넘게 과학과 테크놀로지 분야만 파고든 최고의 전문가. 〈인디펜던트〉 〈뉴사이언티스트〉에서 일했고 2005년부터 2014년까지 〈가디언〉 테크 담당 기자로 활동했다. 그러면서 구글, 애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부상과 인공지능의 미래 같은 주제를 두루 다루고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등 IT 업계 거물들을 여러 차례 심층 인터뷰했다. 2016~2017년에는 케임브리지대학교 테크와 민주주의 센터에서 방문연구원을 지냈다. 지은 책으로는 《디지털 워》와 《그 메일은 열지 마세요》가 있다.
최근작 :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여러 대학에서 경제학을 가르치고 있다. 인간의 선호와 제도의 진화과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디지털워》《복지국가의 정치학》《협력하는 종》이 있다.

전용범 (옮긴이)의 말
미래가 과거를 정확하게 반복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이 전달하는 지난 15년간 정보통신산업의 역사는 미래를 향한 우리의 여정에서 작게나마 나침반의 구실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콘   
최근작 :<부채로 만든 세상>,<투자자의 생각을 읽어라>,<삶과 창의성에 대하여>등 총 122종
대표분야 :주식/펀드 6위 (브랜드 지수 144,915점)
추천도서 :<오만원 재테크>
현재를 살아가야만 하는 2030세대들에게 꼭 필요한 재테크 지식을 담았다.
우리 시대의 재테크는 대박이 아니라 생존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돈을 벌고, 쓰고, 모으고, 굴리는 일련의 과정에 대한 팟캐스트 <돈을 생각하는 시간>의 욱대표가 전하는 1~3년차 직장인을 위한 생계형 재테크 도서. 금융을 사거나 팔아야 할 상품으로 대하지 말고, 내 삶에 필요한 지식으로 여기고 가까이 지낼 수만 있다면 우리의 지갑과 마음은 조금 더 편안해질 것이다.

김승욱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