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0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괴짜 사회학>으로 세계가 주목한 사회학자, 수디르 벤카테시의 신작. 시카고 빈민가에 뛰어들어 10년간 갱단과 생활하며 연구했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뉴욕의 지하경제 종사자들과 함께하며 기존의 사회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새로운 사회 현상을 목격한다.

과거에는 계층과 지역의 경계 안에 머물렀던 사람들이 이제는 제자리를 떠나 경계를 뛰어넘으며 전에 없던 관계를 만들고 새로운 정착지를 찾아 부유하고(float) 있었다. 저자는 뉴욕에서 새롭게 맞닥뜨린 변화의 비밀을 풀 열쇠를 도시 전체를 연결하는 지하경제에서 찾는다. 그리고 복잡한 도시를 이해하기 위한 수단으로 골목길과 빌딩 숲을 부유하며 이민자와 매춘부, 사교계 명사와 거리의 마약상들에게서 이야기를 채집한다.

저자의 연구회고록 방식으로 기술된 이 책에서 우리는 삶의 비루함과 숭고함이 공존하는 현장을, 변화에 맞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사람들의 치열한 몸부림을, 부글부글 뒤끓고 있는 자본의 수도 뉴욕의 지하 세계의 현장과 그 미래의 편린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지하경제의 사람들도 비즈니스를 한다. 계획에 따라 운영하고 이윤을 추구하고 비용을 줄이고 고용하고 해고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찾는다. 벤카테시는 뉴욕의 지하경제, 곧 인종과 배경이 다양한 돈 많은 사람과 가난한 사람들이 모여 활동하면서 부유하는 그곳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생각할 거리를 주는 책이다.
: 그의 전작 《괴짜 사회학》의 배경이던 시카고에서는 한 개인이 사는 동네가 그 사람의 운명이라고 여기던 것과 달리, 뉴욕에서는 사람들이 부유하면서 동네와 인종과 계층의 경계를 넘나들며 기회를 쫓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 벤카테시는 뉴욕에서 불법거래가 성행하는 작은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각양각색의 사회 세력을 폭넓게 조망한다. 이 책은 민족지학적 심층기술의 좋은 예이고, 벤카테시는 뛰어난 연구자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7월 20일자
 - 동아일보 2014년 7월 19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4년 7월 19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플로팅 시티>,<괴짜사회학>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컬럼비아 대학의 윌리엄 B. 랜스포드 사회학 교수이고 글로벌 생각 위원회 Committee on Global Thought 의 위원이다. 시카고 빈민가에서 갱단과 마약판매상들과 함께 생활하며 연구한 전작 《괴짜 사회학Gang Leader For a Day》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였으며 <이코노미스트>의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그의 신작 《플로팅 시티 Floating City》는 2013년 아마존 에디터들이 선정한 올해의 책 100에 포함되었다. 현재 뉴욕에 살고 있다.


최근작 :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문학, 심리학,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소개하고 있다. 『예술가의 해법』 『디지털이 할 수 없는 것들』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지위 게임』 『알고 있다는 착각』 『이야기의 탄생』 외 여러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어크로스   
최근작 :<A4 한 장을 쓰는 힘>,<[큰글자도서] 살아 보니, 지능>,<[큰글자도서] 서른의 불만 마흔의 불안>등 총 18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39,705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788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8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