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퓰리처 상에 빛나는 언론인 제시 에이싱어가 기업의 탐욕과 법적 책임 면제, 법무부의 무모하고 대체로 무기력한 대응을 통렬하게 묘사한 책이다. 지난 15년 동안 법무부 내부에서 일어난 일을 변화무쌍하고도 다채롭게 서술하고 있다.

특히 기소 실패, 기업 로비, 재판 패소, 문화 변화로 말미암아 연방 검사들이 기업의 최고 중역을 기소할 의지와 역량을 상실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검사들의 영웅과 통찰력 있는 법률 사상가들이 냉소적인 법률가와 탐욕스러운 경영진에 맞서 싸우는 행적을 따라가는 이 책은 월가의 트레이딩 데스크에서 기업 이사회실, 그리고 검사들과 FBI 요원들의 사무실에 이르는 공간을 이동한다.

우리 시대의 가장 중대한 스캔들 가운데 하나를 파헤친《치킨쉬트 클럽》은 미국 법무부가 어떻게 해서 죄를 지은 기업 중역들에 대한 기소를 회피하고 망쳤으며 잘못 진행했는지, 법무부가 과거의 역량을 회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를 보여준다.

: 이 책은 미국에서 출간되면서 아마존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또한 이 책은 2018년에 금융 저널리즘 도서 최우수상(Winner of 2018 Excellence in Financial Journalism Book Awards)을 받았다. 특히 법무부를 중심으로 한 연방 검사들과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변호사들의 무기력한 모습을 실명으로 비판적하면서 미국 사회와 법조계에서 화제가 된 책이다.

다음은 미국의 주요 저자들이 이 책에 대해 평가한 내용이다.

제시 에이싱어는 언론계의 거장이다. 새로운 사실을 깨우쳐 주고 분노를 자아내며 마음을 사로잡는 이 책은 생생한 등장인물과 실감 나는 묘사를 통해 법무부 내부에서 부패와 타성이 자라나는 과정을 기록한다.
윌리엄 D. 코언 (《월가가 문제를 일으키는 이유》의 저자)
: 간결하고 우아하며 가차 없는 서사를 통해 제시 에이싱어의《치킨쉬트 클럽》은 2008년 금융위기에 관해 여전히 남아 있는 최대 수수께끼 가운데 하나를 해결한다. 월가가 세계 금융시스템을 붕괴 일보 직전으로 몰고 갔음에도 미국 법무부가 그 용서받지 못할 행위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는 데 처참하게 실패한 이유가 밝혀진다. 비겁함과 탐욕을 다룬 이 놀라운 이야기에 독자는 다시 한 번 피가 끓어오를 것이다.
지아 하이더 라흐만 (《우리가 아는 바에 비춰보면》의 저자)
: 이 권위 있는 작품은 금융회사와 기업이 아무런 제약도 없이 미국 사회와 정치계에 끼치는 영향을 우려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의 암울한 세부 내용은 중역 회의실의 거물들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조직이 어떻게 해서 무기력한 상태에 빠졌는지를 보여 준다. 에이싱어는 명료하고 멋진 글을 통해 흥미로움과 충격과 (감히 말하건대) 엄청난 재미가 교차하는 이야기를 전달한다.
: 제시 에이싱어는 그에게 퓰리처 상을 안겨준 보도에서와 같은 상세한 내용과 집요함으로 우리를 연방 검찰청의 세계로 데리고 들어간다. 그는 검사들의 역량, 의지, 배짱이 약해지는 과정을 꼼꼼히 추적한다. 금융위기 이후에 징역을 산 고위 중역이 전혀 없는 까닭을 보고 듣고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9년 8월 23일자 '이 책'

최근작 :<치킨쉬트 클럽>
소개 :저자는 <프로퍼블리카>의 선임 기자로서 퓰리처 상을 수상했다. 그의 글은 <뉴욕타임스>, <디 애틀랜틱>, <워싱턴포스트>에 게재되었다. 이전에는 <콩데 나스트 포트폴리오>의 월가 편집 위원이자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시장과 금융을 다루는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그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아내와 딸들과 함께 살고 있다.
최근작 :<증거의 오류>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근무했으며, 이화여대통역번역대학원에
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술에 취한 세계사》, 《인구의 힘》, 《고프로 GoPro》, 《좌뇌와 우뇌 사이》, 《내가 다시 서른 살이 된다면》, 《하우스 오브 구찌》, 《당신의 컬러는 무엇입니까》, 《존 보글 가치투자의 원칙》, 《리스크의 과학》 등 다수가 있다.
최근작 :<금융의 교양 365>,<ESG 레볼루션>,<월스트리트의 내부자들>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