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미국에서 컨설팅 회사에 취직, 전직하려는 학생들과 회사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온 취업 바이블이다. 총 40개의 실전 케이스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케이스 문제를 12가지 시나리오로 분류한 ‘아이비 케이스 시스템’도 소개된다. 또한 하버드 대학에서 총 1만 명이 넘는 대학생 및 졸업생을 지도해온 저자의 실질적인 인터뷰 팁도 살펴볼 만하다. 컨설팅뿐만 아니라 전략, 마케팅 분야의 취업을 고려하는 독자들, 그리고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전문 번역가로 많은 책을 번역했다. 대표적 번역서로는 『이런 직원 1명이 고객을 끌어 모은다』 『전략적 제휴』 『조증』 『영리하게 일하라』 『리딩 이노베이션』 『너 자신을 경이롭게 재창조하라』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요술램프』 『협상과 설득, 그 밀고 당기기의 심리학』, 『더 석세스』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법학과와 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MBA 스쿨을 졸업했다. 행정고등고시 합격 후 농림수산식품부 서기관으로 재직한 바 있다. 2005년 베인&컴퍼니에 입사하여 미디어, 중공업, 은행, 투자 회사,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의뢰사들을 위해 성장 전략 수립, 신규 사업 개발, M&A 및 인수 후 통합 작업, 고성과 조직 구성, 세일즈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