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500원 I 최고가 : 10,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41 [위에서부터 3번째칸], D4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우리나라 오토캠핑장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캠핑장 보고서’다.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사설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국립공원 야영장 등 캠핑 고수도 몰랐던 캠핑장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긴 책이다.

저자들은 지난 1년간 전국의 캠핑장을 샅샅이 훑고 다녔다. 그러나 오토캠핑 열풍에 편승해 자고나면 새롭게 생겨나는 캠핑장에 곤혹스러워했던 것도 사실. 2010년 5월 개장하는 서울 노을캠핑장은 책을 인쇄하기 직전에 취재해 삽입하기도 했다. 그렇게 모은 오토캠핑장이 302개다. 한편, ‘캠핑장 확대경’이란 코너를 통해 캠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20가지 항목으로 세분화시켜 캠핑장을 속속들이 해부했다. 위트와 촌철살인이 느껴지는 20자평은 자칫 딱딱하게 흐를 수 있는 실용서에 재미를 더했다.

캠핑 초보의 고민은 오토캠핑 장비 구입에서 시작된다. 초보들은 수백 종에 이르는 오토캠핑 장비 가운데 무엇부터 사야할 지 망설인다. 이 책은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실전적인 캠핑장비 구입요령을 알려준다. ‘캠핑 100배 즐기기’에 소개된 글은 2009년 여름부터 한국일보에 24회에 걸쳐 연재됐던 것들로 캠핑 장비구입 요령부터 캠핑문화 진보를 위한 제언을 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5월 15일 새로나온 책

최근작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서울·인천·경기>,<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명품올레 48>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캐나다 로키 홀리데이>,<[큰글자책] 오토캠핑 바이블>,<[큰글자책] 길에서 쉬다> … 총 49종 (모두보기)
인터뷰 :자연의 매력에 빠진 캠퍼 김산환 이메일 인터뷰 - 2010.06.15
소개 :
최근작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서울·인천·경기>,<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저자
최근작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서울·인천·경기>,<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저자

김산환 (지은이)의 말
우리나라에는 캠핑장이 얼마나 될까?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 꼬박 1년 동안 전국의 캠핑장을 찾아다녔다. 어느 곳은 황송할 만큼 시설이 좋은 곳도 있었다. 또 어느 곳은 이건 너무 하다 싶을 정도로 형편없어 눈살을 찌푸리기도 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오토캠핑의 확산과 더불어 캠핑장 또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국립공원의 야영장과 자연휴양림 등은 대형 텐트를 가져오는 캠퍼를 수용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지자체는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갖춘 오토캠핑장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사설 캠핑장 또한 오토캠핑을 새로운 레저문화로 이해하고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 책은 오토캠핑장과 자연휴양림, 야영장 등 전국의 모든 캠핑장을 취재해 만든 최초의 보고서다. 저자들은 캠핑장을 25개 항목별로 꼼꼼하게 분석하고, 사진을 통해 입체적으로 보여주려 노력했다. 그러나 이 책은 시작일 뿐, 캠핑장의 진화에 맞춰 계속 업그레이드 되어야할 사명을 타고 났다. 이 책은 지금 걸음마를 뗀 것일 뿐이다.

꿈의지도   
최근작 :<휘둘리지 않기 연습>,<치앙마이 홀리데이>,<바르셀로나 홀리데이>등 총 130종
대표분야 :여행 8위 (브랜드 지수 192,475점)
추천도서 :<소소낭만, 일본 소도시 여행>
가벼운 에코백에 책 한 권 넣고 걷는 호젓한 골목길. 
어디선가 반가운 친구가 어깨를 툭 치며 다가올 것만 같은 낡은 우동가게 앞. 
맛있는 꼬치와 어묵을 안주로 가볍게 사케 한 잔 하는 밤, 
낯선 동네의 이자카야에서는 밤늦도록 불빛이 새어나옵니다. 
소소한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 일본의 작은 도시들에 대한 친절한 안내서. 
가깝고 조용하고 소박한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책.

(윤소영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