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200원 I 최고가 : 4,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33 [위에서부터 2번째칸], D3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가족의 죽음을 지켜보면서 경험하게 된 삶과 죽음의 의미를 소녀의 눈을 통해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려 낸 청소년 소설. 활기차고 다정했던 엄마가 병에 걸려 투병을 시작하자 열두 살 어린 소녀 알리스와 아빠는 하루하루, 삶 곁에 너무나 가까이 웅크리고 있는 죽음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알리스는 천천히 깨달아 간다. 엄마가 죽음을 평화롭게 받아들일 수 있었던 것은 삶에 대한 집착이 아니라, 죽음에 대한 품위에서 비롯됐음을. 그렇게 애틋하고 아린 그리움의 흉터 위에 새로이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삶은 계속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 사랑에 빠지고, 다시 마음의 자리를 내준다. 어떤 막막한 순간에도 삶이 주는 놀라운 선물들을 마다하지 말라고, 주저앉아서는 안 된다고 하는 엄마의 메시지를 알리스는 이해한 것이다. 죽음이란 삶이 무의미해지는 지점이 아니라 너무나 생생하게 이해되는 지점임을 일깨우는 소설이다.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13장
옮긴이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
 - 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교사들 2009년 추천도서 여름방학 '청소년 문학'

최근작 :<오렌지 1kg 그리고 삶은 계속된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42년에 퐁따를리에에서 태어났다. 문학을 공부했고 학교로 돌아가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쳤다. 영어 교사를 그만둔 뒤에 다시 학교에서 사서 교사로 일했다. 노장 쉬르 마른에서 가정을 꾸리고 두 딸의 어머니가 되었다. 파리 근교에서 청소년책을 집필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중학교 아이들에게 책을 골라 주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작품으로는 『소중한 것을 찾아 나선 아이』, 『그 무엇보다 소중한 나』, 『가면학교』, 『화성에서 태어난 아이』, 『핑계 생쥐 쫓아내기』, 『공부 없는 나라』, 『사자와 학 이야기』, 『나무가 좋아요』, 『콩쥐팥쥐』, 『정글북』, 『겨레의 큰 스승 함석헌』, 『보고 또 보는 공룡백과』, 『감정 로봇 프로젝트』 등이 있지요.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