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이 짧은 시간이 무슨 의미를 가질 수 있을까? 지은이 패로트 박사는 비범한 인물과 평범한 인물의 차이, 성공과 실패의 요인이 '3초'라는 짧은 시간에 있음을 발견하고, . 어떻게 이토록 짧은 시간이 그렇게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지를 추적한다.
지은이는 3초의 시간 사이에 여섯 가지 다르게 드러나는 충동들에서 그 답을 찾는다. 긍정적 마인드와 부정적 마인드가 생겨나는 시점이 바로 3초의 시간이며, 그 순간 적인 결정을 하는 순간 사람은 다른 길을 걸어갈 수 있는 것이다. 지은이는 이러한 충동들 중 부정적인 충동들을 지양하기 위한 나름의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3초, 이 짧은 시간이 무슨 의미를 가질 수 있을까? 하지만 패로트 박사는 비범한 인물과 평범한 인물의 차이, 성공과 실패의 요인이 ‘3초’라는 짧은 시간에 있음을 발견했다. 어떻게 이토록 짧은 시간이 그렇게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패로트 박사는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받아들이는 여섯 가지 충동에서 답을 찾았다.
첫 번째 충동대로 행동하는 당신은 인생의 꽃을 피우지 못하고 있다. 우리 대부분은 아무 생각 없이 파괴적인 첫 번째 충동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내가 더 이상 뭘 할 수 있겠어.” “내 탓이 아니야.” 그러나 3초만 기다리라. ‘두 번째 충동’이 솟아날 것이다. “내가 뭔가 더 할 수 있는 게 있을 거야!” “어떻게든 해내고야 말겠어!” 이것이 꿈만 꾸는 사람과 성과를 내는 열정적인 사람, 두 부류로 나누는 얇은 벽이다. 3초의 얇은 벽을 뛰어 넘으면 모든 사람들이 눈을 크게 뜨고 당신을 주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