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글
글쓴이의 글
서장 중국시장과 네이밍
1. 중국시장의 변천
2. 중국은 복합국가이다
3. 주목해야 할 새로운 계층
4. 중국어 네이밍의 필요성
1장 네이밍 개발 기본 프로세스와 프로젝트의 운영준비
1. 중국어 네이밍 개발을 위한 기본 프로세스
2. 중국어 네이밍 프로젝트의 운영준비
2장 Creative Stage - 중국에서 사랑받는 네이밍 만들기
1. Creative-1 : 현상분석
2. 중국조사의 방법론과 유의점
3. Creative-2 : 네이밍 전략구상
4. 개발타깃, 컨셉, 퍼스널리티
5. 네이밍 개발 타입
6. 네이밍 글자 수
7. 중국인과 외국어
8. 간체자와 번체자
9. Creative-3 : 네이밍 후보 안 발상
10. 중국어의 음성적 특징
3장 Choice Stage - 위험을 줄여주는 네이밍 선택
1. Choice Stage 개요
2. Choice-1 : 기능 스크리닝
3. 네이밍의 국적
4. Choice-2 : 방언 스크리닝_네이밍과 중국어 방언
5. Choice-3 : 문화 스크리닝_중국문화를 이해한다
6. 네이밍과 일본 : 반일감정 대책과 네이밍
7. Choice-4 : 상표 스크리닝
8. 네이밍 소비자 조사
9. 의사 결정을 위한 네이밍 워크숍
4장 Visual Stage - 네이밍의 매력을 높이는 디자인
1. 네이밍의 시각화
2. 시각화 기본 프로세스
3. 오리지널 디자인의 중국어 네이밍 결합
4. 디자인 매뉴얼의 작성
5장 Defense Stage - 네이밍 권리화와 모조품대책
1. 중국 상표법, 상표제도의 개요
2. 권리 취득의 기본적 흐름
3. 상표심사 기준
4. 대만과 홍콩의 상표 제도
5. 모조품 대책의 중요성
6. 모조품 피해의 현상
7. 모조품 대책
6장 자료편
1. 상품 카테고리별 좋은 인상의 한자
2. 각 음별 대응 한자와 사용예
3.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