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과학적 유토피아`의 대표작인 프랜시스 베이컨의 <새로운 아틀란티스>는 중세라는 암흑의 시대를 지나 르네상스를 맞은 17세기에 쓰여졌다. 이 시기는 영국 절대 왕정의 전성기이며 문화의 황금기로, 이 책은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듯 인간의 운명에 대한 낙관주의와 미래지향주의로 가득하다.

내용은 페루를 출발해 중국과 일본을 향해 항해하던 배는 표류하다 육지에 이르게 되는 것으로 시작한다. 벤살렘 왕국이라 불리우는 그곳은 베이컨이 그리던 유토피아의 모습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그려진다.

벤살렘 왕국은 그리스도교를 바탕으로 한 가부장제를 추구하는 국가이며, 천혜의 자원과 풍부한 물자를 지니고 있는 과학적 유토피아이다. 왕국의 정신적 지도자인 솔로몬 학술원 회원의 입을 빌어 베이컨이 꿈꾸는 유토피아와의 모습과, 지식과 과학문명에 대한 깊은 신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독자에게

새로운 아틀란티스

프랜시스 베이컨과 과학적 유토피아-김종갑

최근작 :<[큰글자책] 베이컨의 새로운 아틀란티스>,<베이컨의 새로운 아틀란티스>,<프랜시스 베이컨 수상록 : The Essays or Counsels, Civil and Moral (영어원서)> … 총 93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체화된 마음과 뇌>,<체화된 마음과 몸>,<[큰글자도서] 외모 강박>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정읍에서 태어났으며, 미국 루이지애나주립대학에서 영문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건국대학교 영문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몸문화연구소 소장이다. 《타자로서의 몸, 몸의 공동체》, 《근대적 몸과 탈근대적 증상》를 비롯한 다수의 저서와 역서, 논문이 있다.

에코리브르   
최근작 :<냄새의 쓸모>,<자본 없는 자본주의 리부트>,<문득, 낯선 길에서>등 총 152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4,585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4,874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2,053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