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3,400원 I 최고가 : 14,1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04 [위에서부터 1번째칸], B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미국의 언론학자이자 미디어 이론가의 최근 저작 <디지털 디스커넥트>는 기본적으로 미국에서 최근 20여 년에 걸쳐 변화된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다루고 있다. 미디어는 자본의 사유화 욕망이 관철되고, 소비자의 정보가 상품화되며, 광고의 경제학이 지배하는 철저한 이윤과 경쟁의 공간이 되었다. 이제 더 이상 미국에서 인터넷은 민주적이고 자율적이며 사회적인 대중 소통의 공간이 아니다.

국가 권력 또한 이 공간을 상대로 강력한 통제의 활동을 조직적이고 일상적으로 펼친다. 대중들의 의사와 표현을 검열하고 사생활과 프라이버시를 통제하며 궁극적으로 민주적인 여론과 진보적인 정치의 가능성을 폐쇄하려는 조치들이다. 더욱 중요한 사실은, 바로 이 지점에서 자본의 욕망과 국가권력의 의지가 정확하게 일치한다는 사실이다.

한국어판 서문
머리말
1. 디지털이라는 방 안에 있는 코끼리
2. 벼랑 끝에 몰린 자본주의
3. 커뮤니케이션 정치경제학과 인터넷
4. 공룡들은 어디를 배회하고 있는가
5. 인터넷과 자본주의, 국가
6. 저널리즘의 운명
7. ‘디지털 혁명’은 과연 혁명인가?

옮긴이 후기
주석
찾아보기

노암 촘스키 (언어학자, MIT 명예교수, 사회비평가)
: 《디지털 디스커넥트》는 저널리즘과 자본주의, 민주주의에 관해 치밀하고 다각적으로 파고든 탁월한 작업이다. 자본주의 시스템이 고도로 독점화되고 시장 의존이 심화되고 있는 오늘날의 미디어 환경을 곱씹어 보게 하는 지침서이다.
빌 모이어스 (미국의 저널리스트, 『신화의 힘』의 저자)
: 만약 토머스 페인이 지금 여기에 살고 있다면 바로 이 책을 썼을 것이다. 폴 리비어가 지금 여기에 있다면 이 이야기를 온 세상에 퍼뜨렸을 것이다.
추혜선 (언론개혁시민연대 사무총장)
: 로버트 W. 맥체스니 교수가 전하는 메시지는 미디어 공공성과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는 우리 사회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공영방송을 자본과 국가의 통제에서 되찾고, 인터넷을 권력의 감시로부터 해방시키고 망 중립성을 관철시키는 일, 인터넷을 포함한 미디어 부문의 독점화와 사유화 흐름을 저지하고 공공성을 강화하는 일! 다시 민주주의의 베이스캠프를 다지는 일은 한시도 미룰 수 없는 일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12월 11일자

최근작 :<디지털 디스커넥트>,<미디어정책 개혁론>,<진실 말하기>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워크북 포함)>,<모빌리티와 생활세계의 생산>,<언론과 사회 22권 4호>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계명대학교 영어영문학과(학사)
University of Illinois 커뮤니케이션(석사)
University of Wisconsin 커뮤니케이션(박사)
경력: 한국방송개발원 선임연구원, 강원대학교 부교수, MBC 평가원, EBS 시청자위원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 교수
저서: 『다큐멘터리의 역사』 『텔레비전 오락의 문화정치학』 『텔레비전 프로그램 포맷 창작론』 『TV 이후의 텔레비전』 등

삼천리   
최근작 :<빛 : 신화와 과학, 문명 오디세이>,<산업혁명 1760-1830>,<토지와 자유>등 총 48종
대표분야 :역사 26위 (브랜드 지수 46,928점)
추천도서 :<인류는 아이들을 어떻게 대했는가>
‘어린이’의 세계사를 다룬 책은 전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을 정도이다. 참고할 자료도 많지 않고 남아 있는 자료도 당대의 어른들에 의해 왜곡된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 주는 길을 제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어쩌면 21세기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중요한 어젠다를 세계사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인류의 미래를 좀 더 인간답게 만들 수 있는 출구를 열어 준다. (송병섭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