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700원 I 최고가 : 5,2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D33 [위에서부터 4번째칸], D36 [위에서부터 3번째칸], E3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반올림 시리즈 24권. '바람의아이들'이 펴내는 백 번째 책이자 여섯 번째 바람단편집. 책에 실린 네 편의 소설은 핸드폰 광고를 중심으로 연결되어 있는 만큼 한 편의 소설로 읽어도 무방할 만큼 자연스럽게 서로를 넘나든다. 네 명의 작가가 공동 작업으로 완성한 이 책은 ‘가족’에 대한 진지한 질문을 던지는 한편, 문학이라는 가장 개인적인 작업도 다른 사람과 어울려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신의 꿈인지 엄마의 꿈인지 모를 연예인이 되기 위해 이리저리 끌려 다니는 예린이, 딱히 큰 문제는 없지만 엄마와 자꾸만 어긋나는 재형이, 잘 나가는 독신여성으로 홀어머니와의 관계가 여의치 않은 안지나 팀장, 언제나 퇴근했을 때면 아내와 딸이 집에 있어주길 바라는 박동화 아저씨.

네 명의 작가가 각기 다른 주인공을 내세워 쓴 작품집이지만, 이 주인공들은 서로 만나고 교류한다. 이들의 공통분모는 가족을 콘셉트로 한 핸드폰 광고의 모델들이라는 것. 광고 속에서 각각 엄마, 아빠, 아들, 딸을 연기하는 이들에게는 각자의 가족이 있고, 가족에 대해 기대하는 바도 다르지만 이들은 핸드폰 광고를 찍으며 새삼스럽게 묻게 된다. 가족이 뭐지? 가족에게 나는 뭐지?
첫문장
"가족이 뭐라고 생각해?" 쌈박기획의 안지나 팀장은 대뜸 이렇게 물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10월 9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10월 9일자 '한줄 읽기'

수상 :2008년 사계절문학상
최근작 :<새로운 조선을 위하여>,<술술이 책방 1~5 세트 - 전5권>,<술술이 책방 1~4 세트 - 전4권> … 총 80종 (모두보기)
소개 :옛날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살았을까? 그 호기심 때문에 역사를 좋아해요. 평범한 사람들이 살아 온 이야기를 글에 담아 전하고 싶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오월의 달리기》 《매호의 옷감》 《빼앗긴 나라의 위대한 영웅들》 《한지, 천년의 비밀을 밝혀라》 등이 있어요.
수상 :0 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우리는 가족이니까! 세트 - 전2권>,<[큰글자도서] 가족입니까 >,<[큰글자도서] 그 순간 너는 >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1978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아동학을 전공했다. 착하고 지혜롭고 밝은 사람과 함께 밥을 먹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가끔은 철저히 혼자가 되어서 글을 쓰지 않고는 못 배긴다. 기분이 좋을 땐 요리를 산더미처럼 해놓고, 기운이 넘칠 땐 자원봉사를 나간다. 마음이 심란할 때에는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거나 통기타를 친다. 지은 책으로 『쥐를 잡자』『길은 뜨겁다』『나는 누구의 아바타일까』『옷이 나를 입은 어느 날』 등이 있다.
수상 :2009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최근작 :<에코스피어>,<소설의 첫 만남 21~30 세트 - 전10권>,<모두의 동화 1~30 세트 - 전30권>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와 청소년 소설을 꾸준히 써 왔다. 미래와 과거가 어떻게 이어지고, 과학기술이 인류에게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관심이 많다. 신화와 옛이야기, 역사를 새로운 눈으로 살펴보는 것도 좋아한다. 2009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을, 2019년 아르코 문학창작기금을 받았다. 청소년 소설 『아이 캔』, 『궤도를 떠나는 너에게』와 동화 『델타의 아이들』, 『푸른 고래의 시간』, 『너를 초대해』, 『나로의 가상현실』을 썼고, 청소년 소설 앤솔러지 『타임슬립 2119』, 『첫사랑 49.5°C』, 『가족입니까』에 참여했다.
수상 :2009년 황금도깨비상
최근작 :<[큰글자도서] 가족입니다>,<전형필>,<최은희>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한양 대학교 독어 독문학과를 졸업했다. 2004년 「작별 선물」로 안데르센 그림자상 특별상을 받았고, 2008년 『나는 뻐꾸기다』로 제15회 황금도깨비상을 받았다. 쓴 책으로 『말하는 까만 돌』, 『코끼리 아줌마의 햇살도서관』, 『나의 수호천사 나무』, 『꽃밥』, 『도망자들의 비밀』, 『우연한 빵집』, 『가족입니까』(공저) 등이 있다.

바람의아이들   
최근작 :<이야기가 모락모락>,<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아기 동물들의 탄생>등 총 224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09,332점), 국내창작동화 18위 (브랜드 지수 154,3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