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십 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작가' '인간의 마음을 해부하는 예리한 관찰력의 소유자' 등 화려한 찬사와 함께 데뷔와 동시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일본 현대문학의 기수로 우뚝 선 미나토 가나에의 장편소설. 제목 그대로 편지 형식으로만 전개되는 연작 미스터리로, 손글씨로 주고받는 편지가 서간문 고유의 독특한 호흡과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빚어내며 전작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설파한다.

십 년 만에 만난 고교 동창생 사이에서 행방불명된 한 친구를 계기로 시작되는 편지 릴레이 '십 년 뒤의 졸업문집', 퇴직을 앞두고 오래전 한 사건을 겪은 여섯 제자의 안녕을 확인하고자 하는 선생님의 바람을 담은 '이십 년 뒤의 숙제', 지금은 오랜 연인이 된 중학교 동창 남녀의 왕복서간 '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 등 모든 에피소드는 과거의 한 사건으로 기억을 거슬러 올라가는 서신으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작가는 보내는 '편지'와 그에 대한 '답장'이라는 형식을 빌려 대화이면서 동시에 일방적인 서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편지에 적혀 있는 글이 100퍼센트 진실이라고 할 수 없다는 점이 결정적 미스리딩을 유발하며 작품의 묘미를 만든다. 또한 손글씨 편지가 빚어내는 향수, 이야기 상대와의 시간적.공간적 거리감 등의 요소가 다소 느릿한 호흡과 템포를 자아내며 빠르게빠르게만 전개되는 다른 작품들과 차별점을 가지며 새로운 미스터리의 세계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십 년 뒤의 졸업문집 7
이십 년 뒤의 숙제 91
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 179

옮긴이의 말 266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5월 31일 '생활 속 신간'
 - 한겨레 신문 2012년 06월 15일

수상 :2016년 야마모토 슈고로상, 2012년 일본 추리작가 협회상, 2009년 일본 서점대상
최근작 :<일몰>,<모성>,<이야기의 끝> … 총 109종 (모두보기)
인터뷰 :나 자신과 나와 친한 친구만이 세상의 중심 - 미나토 가나에가 말하는 <소녀> - 2010.08.25
소개 :
최근작 : … 총 13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다. 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했으며 특히 일본 문학 소개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미나토 가나에 《고백》, 온다 리쿠 《꿀벌과 천둥》을 비롯하여, 이사카 고타로 ‘명랑한 갱 시리즈’, 《러시 라이프》, 《종말의 바보》, 요네자와 호노부 ‘고전부시리즈’, ‘소시민 시리즈’, 《왕과 서커스》, 《흑뢰성》, 아리스가와 아리스 ‘학생 아리스 시리즈’, 《작가 소설》, 그 밖에 《손가락 없는 환상곡》, 《흑사관 살인사건》, 《경관의 피》 등이 있다.

비채   
최근작 :<노란 밤의 달리기>,<십자가의 괴이>,<인버트>등 총 342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7위 (브랜드 지수 21,836점), 추리/미스터리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60,575점), 반려동물 7위 (브랜드 지수 22,1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