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눈물> <쌀>의 작가 쑤퉁의 역사 소설. 쑤퉁만의 뛰어난 통찰력으로 후궁에서 황제가 된 철의 여인 측천무후의 파란만장한 생애를 장엄하고도 유려하게 그려냈다. 황궁의 넓고 붉은 담장 안 열네 살 궁녀 미랑에서 중국 천하를 호령하는 여황제 무측천이 되기까지, 여인에서 여황으로의 성장을 그린 한 편의 대서사시가 펼쳐진다.

쑤퉁은 측천무후의 대담한 행보와 파란만장한 생애에 주목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역사 소설을 창조해냈다. 예종을 폐위시키고 스스로 직접 황제가 되어 나라를 다스린 여황제 무측천. 그리고 그녀가 병이 든 틈을 타 일으킨 신하들의 반란으로 황제 자리를 내놓고 최후를 맞이하기까지, 소설은 그녀의 삶을 순차적으로 따라간다.

쑤퉁의 시선이 빛나는 대목은 측천무후의 생을 단순히 따라가며 묘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시점을 중첩시켰다는 점이다. 그는 생모인 측천무후에 손에 의해 비극적인 삶을 마쳐야 했던 황태자들, 태자 홍, 태자 현, 그리고 예종의 시선을 그녀의 삶의 여정 사이사이에 끼워 넣어 함께 그려낸다.

재인 무조
태자 홍
소의 무조
태자 현
천후 무조
예종
여황
여황의 최후

판 샤오텐 (영화감독)
: 쑤퉁의 《측천무후》는 무측천의 일생을 다룬다. 그러나 그녀를 소재로 했던 그 어떤 작품과도 다르다.
장쉐신 (문학평론가)
: 여황제 무측천은 운명이 정해놓은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의지를 가진 인물이다.
김택규 (중국문학 전문번역가)
: 역사학자들에 의해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황제로 손꼽히는 측천무후는 중앙집권 체제를 강화하여 제국의 강대함을 널리 드높였으며, 중국의 영토는 서쪽으로는 페르시아, 남쪽으로는 임읍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신하들의 직언을 과감히 받아들인 도량이 넓은 군주였고, 사람 보는 안목이 탁월하고 사람을 귀히 여겨 인재 발굴을 위해서라면 반대파라도 적극 등용했던 현군이었다. 그녀는 중국에서 최초로 황제에 올라 백성의 지지를 바탕으로 대업을 이룬 정치가로서 1300년이라는 시간을 뛰어넘어 지금까지도 여제로 추앙받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7월 24일자 새로나온 책

수상 :2019년 맨아시아 문학상
최근작 :<하안>,<나 제왕의 생애>,<참새 이야기>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전주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고향 하늘 아래 노란 꽃》, 《권력규칙》 등이 있다.

쑤퉁 (지은이)의 말
나는 소설을 현실적인 것 아니면 역사적인 것, 구체적인 것 아니면 추상적인 것으로 나누어 생각한다. 그런데 《측천무후》만은 예외이다. 그것은 나의 유일한 역사소설이다.

비채   
최근작 :<녹을 때까지 기다려>,<섬>,<메두사>등 총 343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7위 (브랜드 지수 21,839점), 추리/미스터리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59,158점), 반려동물 7위 (브랜드 지수 22,10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