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시리즈 1편 <진시황릉에서 살아남기> 개정 증보판으로, 등장 인물들의 시선을 따라 수수께끼로 가득한 옛 고대 문명의 유적들을 면밀히 살피면서 과거의 광영을 되짚어 간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사의 흐름을 훑는 것뿐만이 아니라, 당 시대 사람들의 생활상과 의식, 예술과 종교관까지 아우르는 생활 문명사를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새로운 역사 연구 결과를 반영하고 시각적인 학습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정보면을 사진과 그림, 연표 위주의 백과사전식 구성으로 전면 교체했다. 또한 어려운 역사 용어나 한자의 풀이가 반드시 필요한 낱말에는 한자를 비롯한 주석을 달아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거대한 중국 대륙을 최초로 통일한 진제국의 초대 황제, 진시황. 영원한 삶을 꿈꾸었던 그는 39년 동안 무려 72만 명이라는 인원을 동원해 60만 평이나 되는 대지에 자신의 무덤을 건설한다. 자칭 아마추어 고고학자인 아빠는 진시황의 숨겨진 지하궁전을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우주와 함께 서안으로 고고학 답사를 떠난다. 서안에서 중국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지닌 미나를 만나 진시황릉을 속속들이 탐험하던 도중, 이들은 뜻밖의 지진을 만나 미지의 지하도시에 추락하고 마는데…
최근작 :<고수 12~16 박스 세트 - 전5권> ,<고수 15~16 박스 세트 - 전2권> ,<고수 16>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문정후, 류기운 두 사람은 박봉성 작가의 화실에서 만나 함께 만화계에 입문했으며, 이후 지금까지 작품 활동을 함께 해오고 있다. 글 류기운, 그림 문정후 콤비로 만든 첫 작품인『용비불패』는 격주간지《부킹》연재 초기부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였으며, 200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는 등 2000년대 최고의 무협만화이자 최고의 인기작품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2015년부터 네이버 웹툰에 연재를 시작한《고수》는 2021년 완결될 때까지 네이버 수요 웹툰 최장기 1위 자리를 지켰고, 2016년 본 작품으로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만화부문 대통령상과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했다.
그 외 작품으로 『소용돌이』, 『괴협전』, 『영웅 초한지』, 『동굴에서 살아남기』, 『산에서 살아남기』, 『지진에서 살아남기』, 『남극에서 살아남기』, 『데빌맨 대 암흑의 제왕』, 『팔라딘』, 『초인』 등이 있다.
80만 어린이의 사랑을 받았던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시리즈,
방대한 볼거리와 함께 개정판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인류와 역사의 탄생, 그 안에서 태동한 찬란한 문명을 새로이 조명하고자 기획되었던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시리즈가 3년 만에 개정 증보판으로 다시 선보입니다. 인간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현대 과학으로도 제대로 규명할 수 없는 위대한 문화유산들이 아직도 우리의 곁에 남아 있습니다.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시리즈는 등장 인물들의 시선을 따라 수수께끼로 가득한 옛 고대 문명의 유적들을 면밀히 살피면서 과거의 광영을 되짚어 갑니다. 비단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사의 흐름을 훑는 것뿐만이 아니라, 당 시대 사람들의 생활상과 의식, 예술과 종교관까지 아우르는 생활 문명사를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개정 이전의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친숙한 만화라는 구조를 통해 조상들의 의식과 생활, 뛰어났던 당대의 과학기술을 간접적으로 알리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만화로 대부분 구성된 이상, 아이들에게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경험케 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아쉬움이 늘 남았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이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개정 작업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개정된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은 이 점이 다릅니다.
(1)16페이지 증면, 100컷 이상의 생생한 유물.유적 사진 수록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개정판은 이러한 아쉬움을 학습 만화 최초로 백과사전식 정보 편집을 도입함으로써 보강했습니다. 저자들의 대여섯 번에 걸친 현장 답사에서 촬영한 수만 장의 사진 중, 가장 생동감 넘치는 역사 현장이 담긴 것들을 추려내어 다시 정보를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진시황릉에서 살아남기』1권은 무려 16면이나 증면되었으며, 100컷 이상의 사진 자료가 1권의 책을 개정하는 데 수록되었습니다.
(2) 정보의 전면 교체와 백과사전식 구성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개정판에서는 새로운 역사 연구 결과를 반영하고 시각적인 학습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정보면을 사진과 그림, 연표 위주의 백과사전식 구성으로 전면 교체했습니다.
(3) 풍부한 주석을 통한 내용 풀이
어려운 역사 용어나 한자의 풀이가 반드시 필요한 낱말에는 한자를 비롯한 주석을 달아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보조적인 자료 없이도 아이들이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낱말 하나의 선정에도 세심한 배려를 기울였습니다.
아마추어 고고학자 아빠와 아들 우주가 펼치는 목숨을 건 진시황릉 지하도시 탐험기
거대한 중국 대륙을 최초로 통일한 진제국의 초대 황제, 진시황. 영원한 삶을 꿈꾸었던 그는 39년 동안 무려 72만 명이라는 인원을 동원해 60만 평이나 되는 대지에 자신의 무덤을 건설합니다. 자칭 아마추어 고고학자인 아빠는 진시황의 숨겨진 지하궁전을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우주와 함께 서안으로 고고학 답사를 떠납니다. 서안에서 중국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지닌 미나를 만나 진시황릉을 속속들이 탐험하던 도중, 이들은 뜻밖의 지진을 만나 미지의 지하도시에 추락하고 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