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오늘날, 전시 문화는 박물관, 미술관을 넘어 도서관, 과학관, 역사관 등으로 다양하게 분화, 발전되고 있다. 그러나 그 모든 문화 공간에서 가장 첨예한 공통 관심사는 바로 방문자 참여의 문제이다. 박물관 컨설턴트이자 전시 설계자인 니나 사이먼은 현대의 문화적 지형 속에서 통할 수 있는 참신한 설계 기법과 풍부한 연구 사례를 엮어, 참여적 전시 기획을 위한 강력한 논의를 구사해낸다.

방문자의 이탈은 새로운 소통 기술, 즉 소셜 네트워크의 발전에 의한 것으로써, 문화 기관의 상호작용은 그에 비해 낙후된 것이라 저자는 진단하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물관은 실제 장소와 실제의 사물을 만날 수 있는 곳, 그 어느 곳보다도 전문적 지식이 축적되어 있는 곳으로서 여전히 유효한 매력을 지닌 곳이라고 낙관한다. 바로 이 점에서 출발하여, 박물관이 다시 관람자의 삶 속에서 매력적인 곳으로 변해 갈 소통의 방법을 모색해 나가는 것이 참여적 박물관이다.

캐틀린 맥린 (박물관 참여 체험 설계자)
: 이 책은 독보적인 자료이다. 니나 사이먼은 현장의 집합적 지혜를 모아 그것을 자신만의 뛰어난 해석으로 엮어냈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방법이다.
일레인 호이먼 구리언 (국제 박물관 컨설턴트)
: 니나 사이먼의 새 책은 관람자 참여를 한편에, 기존 박물관 모형을 다른 한 편에 두고 변화에 대해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박물관 기획자를 위한 필수적인 서적이다. 박물관은 변해야 하고, 변하고 있으며, 그리고 앞으로 더더욱 변할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빠른 변화에 대비한 로드맵을 사려 깊게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세바스티안 찬 (파워하우스 박물관 디지털, 소셜 및 최신 기술부장)
: 니나 사이먼은 즉시 실행해 볼 수 있는 실무적 아이디어와 폭넓은 전략적 사고 간의 균형을 완벽하게 구사함으로써 『참여적 박물관』을 앞으로 오랫동안 곁에 두고 찾아보는 레시피 북으로 만들어냈다.

최근작 :<연관성의 예술>,<참여적 박물관>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상명대와 시카고대에서 사진과 예술사학을 전공하였다. 다양한 문화기관과 전시 제작사 등에서 일하며 전시 기획, 큐레이팅, 지원 업무 등을 경험하고, 현장경험과 예술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박물관 교육 및 미술사 분야의 학술서 번역과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적 박물관』(니나 사이먼, 2015), 『피드백, 노이즈, 바이러스』(데이비드 조슬릿, 2016), 『큐레이셔니즘』(데이비드 볼저, 2017) 등을 번역하였다.
최근작 :<메타유니버스 : 2000년대 한국미술의 세대, 지역, 공간, 매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국민대학교에서 회화와 미술이론을 공부하고, 경기창작센터와 경기도미술관의 어시스턴트 큐레이터를 거쳐 미술잡지 《퍼블릭아트》 기자로 일했다. ‘유능사’라는 팀으로 활동하며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저널 《똑똑! 커뮤니티와 아트》를 편집했고 《청춘과 잉여》 등 몇 가지 전시와 세미나를 기획했다. 함께 쓴 책으로 <메타유니버스>, 함께 옮긴 책으로 <참여적 박물관>이 있다. 현재 안산에 위치한 다문화 공동체 공간 리트머스에서 큐레이터로 일하며, 백남준의 이미지 정치학에 관한 논문을 집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