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60년 출간되어 50여 년 동안 판을 거듭하며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평생 독서 계획>. '고전을 설명하는 고전'인 이 책은 동서양 문명의 위대한 작품들에 대하여 흥미진진하면서도 정보 풍부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광대하고 풍성한 세계 문학의 지형을 자세히 안내해 준다.

다양한 문화의 전통을 반영하기 위해 크게 증보된 제4판 <평생 독서 계획>은 전 세계의 위대한 고전들을 추천하는데 그 안에는 공자에서 치누아 아체베, 가르시아 마르케스에서 <코란>에 이르는 다양한 작가와 작품들이 해설되어 있다.

특히 동서양을 두루 안배하여 무라사키 시키부와 제인 오스틴, 다니자키 준이치로와 윌리엄 포크너, 사마천과 투키디데스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또한 저자가 '잠정적 고전'으로 정의한 20세기의 중요한 작가들 100명을 "더 읽어야 할 작가들"이라는 부록으로 소개하고 있다.

: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선정된 작가들(혹은 빠진 작가들)에 대해서 시비를 걸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또 어떤 독자들은 저자의 논평을 못마땅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 저자는 선정 작가들의 ‘특징’에 대해서도 논평하는데, 어떤 논평은 깐깐하면서도 비판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가령 패디먼은 휘트먼에 대해서 이렇게 말한다. “그는 독창적 기질의 소유자였고 농민 특유의 통찰력이 있었지만 높은 지성의 소유자는 아니었다.” 하지만 고전을 ‘평생 길동무’로 삼게 만들려는 이 책의 목표에 대해서는 아무도 시비를 걸지 않을 것이다. 패디먼은 “이 책에 소개된 고전들이 한 번 당신의 내부에 자리 잡으면, 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당신의 내부에서, 외부에서, 그리고 대인관계에서 꾸준히 작용한다”라고 말했다. 광대하고 풍성한 세계 문학의 지형을 자세히 안내해 주는 길라잡이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평생 독서 계획』 한 권이면 충분할 것이다. 이 책은 인간의 정신이 만들어낸 저 높은 지성의 산맥을 탐사하는 데 아주 소중한 지도가 될 것이다.
마이클 더다 (퓰리처상 수상 문학평론가, 워싱턴 포스트)
: 내가 열두 살의 소년이었을 때 우연히 클리프턴 패디먼의 『평생 독서 계획』을 손에 넣게 되었다. 나는 이런저런 경로를 거치면서 패디먼의 ‘독서 계획’에 들어 있는 책들을 거의 다 섭렵했다. 전혀 현학적인 냄새를 풍기지 않으면서도 패디먼은 『오디세이아』, 『신곡』, 『오만과 편견』 등 고전에 대하여 독자 대 독자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김은령 (『럭셔리』 편집장·번역가)
: 책에 관한 책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10월 2일자 '한줄 읽기'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10월 2일 북 브리핑

최근작 :<평생독서계획>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하버드 대학에서 동양 언어와 역사를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고 다트머스 대학의 동아시아 역사 담당 조교수를 역임했으며, 아시아 협회 산하 중국 카운실의 소장을 지냈다. 『한대 초기 사상 속의 천지 개념』을 비롯해 아시아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여러 권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2010년 현재는 ‘이 달의 책’ 수석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최근작 :<평생독서계획>
소개 :
최근작 :<문학을 위해 죽다>,<살면서 마주한 고전>,<로마제국 쇠망사> … 총 46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