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에 비견되는 작품이다. 그만큼 오랜 세월을 뛰어넘어 여러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서사시이자 고전이다. <라마야나>는 인도를 비롯해, 네팔, 말레이시아,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퍼져나갔고 벵골어, 아삼어, 오리야어, 라오어, 말레이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도 존재한다.

다양한 지역, 다양한 언어로 이천 년이 넘는 시간이 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 <라마야나>의 이야기는 여러 나라와 지역의 종교, 민족, 언어, 문화 상황에 맞게 변형되어 전해졌으며 그림자인형극 ‘와양’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 속 깊이 파고들기도 했다. 또한 벽화나 부조 등 다양한 미술 작품으로 아시아 전역에 그 흔적을 남겼다.

태국의 에메랄드사원(왓 프라께오) 회랑 172면 벽화나 앙코르와트의 서쪽 회랑 1층에도 <라마야나>의 장면이 남겨져 있다. <라마야나>를 모른다면 앙코르와트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이해했다고 할 수 없는 것. 중국의 <서유기>의 손오공 또한 <라마야나>의 등장인물 하누만이 모델이 되었다고 전할 정도이다.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10월 22일 새 책

코살라 왕국의 다사라타 왕은 영적 조언자들의 권유에 따라 희생제를 거행한다. 그로써 세 부인이 각기 아들을 출산한다. 맏이인 라마는 다사라타의 자식들 가운데 가장 용감하고 덕성 또한 훌륭하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들지도 못하는 거대한 활의 시위를 팽팽하게 당겨서 자나카 왕의 공주 시타를 아내로 얻는다.
6만년 동안 세상을 통치해 온 다사라타 왕은 이제 속세의 의무에서 물러나면서 라마를 후계자로 결정한다. 소식을 들은 둘째 왕비 카이케이의 시녀 만타라가 음모를 꾸민다. 카이케이는 다사라타가 일찍이 곤경에 처했을 때 크게 도와준 일이 있었다. 그때 다사라타는 언제든 두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약속한 바 있었다. 만타라가 카이케이를 부추긴다. 카이케이는 이제 라마의 대관식을 앞둔 다사라타 왕에게 그 두 가지 소원을 들어줄 것을 요구한다. 하나는 라마 대신 자기 아들 바라타를 왕위에 앉히라는 것, 다른 하나는 라마를 십사 년 동안 왕국에서 추방하라는 것이었다.
다사라타는 터무니없는 요구에 괴로워한다. 하지만 요구를 거절할 수는 없는 법. 맹세를 지키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도덕에 속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라마는 부모에게 순종하고 따르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는 아버지의 결정을 흔쾌히 받아들여 아내 시타와 이복동생 락슈마나와 함께 왕국을 떠난다. 백성들은 큰 슬픔에 빠진다. 숲에서 라마 일행은 숱한 모험을 겪는다.
어느 날 라마는 수르파나카라는 여자 마귀를 만난다. 그녀는 라마한테 홀딱 반해서 사랑을 고백하지만 라마는 단호히 거절한다. 자존심이 상한 수르파나카는 라마가 자기한테 무관심한 것이 아름다운 시타 때문이라 생각하고 그녀를 공격한다. 이에 시타를 지키던 락슈마나가 수르파나카를 공격하여 코와 귀와 젖가슴을 베어버린다. 수르파나카는 오빠이자 랑카 섬의 지배자인 마왕 라바나를 찾아가서 락슈마나가 자기한테 저지른 짓을 고자질한다. 처음 라바나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인다. 그러자 수르파나카는 시타의 아름다움을 장황하게 묘사하여 라바나의 호기심과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라바나는 라마와 락슈마나를 시타의 암자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유인할 계획을 세운다. 그런 다음 성자로 변장하고 시타의 집에 들어가 시타를 납치한다. 이 과정에서 시타를 지키려던 독수리 자타유가 목숨을 잃는다. 뒤늦게 사실을 확인한 라마는 큰 슬픔에 젖는다. 그로부터 시타를 되찾기 위한 라마의 대모험이 시작된다. 그는 원숭이 왕국에서 발리를 물리치고 뜻밖의 친구와 동지들을 만난다. 특히 원숭이 장군 하누만은 그 혼자만으로도 천군만마 이상의 괴력을 발휘한다.
이제 하누만이 바다 건너 랑카로 가서 시타에게 원군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린다. 그런 다음 라바나의 궁정에 들어가서 일부러 붙잡힌다. 라바나는 하누만의 꼬리에 불을 붙이지만, 하누만은 영리하게 도망치면서 오히려 랑카 전역을 불바다로 만든다. 그는 돌아오자마자 라마를 도와 랑카 공격을 준비한다. 원숭이 군단이 바다를 가로질러 섬까지 이어지는 다리를 ...

최근작 :<마하바라타>,<라마야나>,<깨달음을 얻은 호랑이>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하루나기>,<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번역가의 서재> … 총 45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인문대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 국문학과를 중퇴했으며, 198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되어 작가로 데뷔했다. 영어·프랑스어·일본어를 넘나들면서 존 파울즈의 『프랑스 중위의 여자』, 허먼 멜빌의 『모비 딕』, 헨리 소로의 『월든』,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알렉상드르 뒤마의 『삼총사』, 쥘 베른 걸작선집(20권),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 시리즈 등 많은 책을 번역했다.

도서출판 아시아   
최근작 :<싱코페이션>,<Syncopation>,<At Night, Listening to the Night of Destruction>등 총 395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13위 (브랜드 지수 18,55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8위 (브랜드 지수 55,618점), 에세이 51위 (브랜드 지수 13,6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