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국제 과학 올림피아드에서 우승한 김민철 추천. 뇌와 마음이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대한 통찰력과 인간 행동에 대한 더 넓은 이해를 추구한다. 첨단 신경과학, 실험 데이터 등 다양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함은 물론, 놀랍고도 흥미로운 연구사례와 일화들을 실었다. 우리의 사고와 우리가 실제로 아는 것의 일관성 없고 때로는 모순되는 관계를 탐구하고, 마음, 지식, 이성에 관해 아는 것 또는 안다고 생각하는 것에 도전하는 도발적이고 혁신적인 책이다.

저자는 확신이란 감 즉, 느낌의 허상을 지적하기 위해 우주왕복선 챌린저호의 연구사례를 단적으로 제시한다. 섬광기억을 연구한 심리학자 울릭 나이서가 챌린저호 폭발과 관련해 106명의 학생에게 기억을 적으라고 하고, 2년 반 뒤 다시금 그 정확성을 확인해본다.

25%의 학생의 기억은 적은 내용과 깜짝 놀랄 만큼 달랐고, 오직 10%의 학생만이 세부사항을 정확히 기억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은 자신이 직접 쓴 일지를 보고도, 자신의 틀린 회상이 맞다고 확신했다. 더욱이 한 학생은 자신의 글씨는 맞는데, 쓴 적이 없다고까지 한다. 이 맹목적 확신의 위험성을 지적한다.

서문

1. 안다는 느낌
2. 우리가 뭘 아는지를 우리는 어떻게 알까?
3. 신념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4. 정신 상태의 분류
5. 신경망
6. 모듈성과 창발
7. 사고는 언제 시작될까?
8. 지각적 사고: 그 이상의 설명
9. 사고의 쾌감
10. 유전자와 사고
11. 감각적 사고
12. 확신의 양대 기둥: 이성과 객관성
13. 신앙
14. 마음에 대한 사색
15. 마지막 사고들

하워드 레인골드 (미래학자)
: 말콤 글래드웰의 『블링크』가 대부분 일화로 꾸며져 있다면, 이 책은 순간적인 판단과 의사결정 이면에 있는 진정한 과학을 파고든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마인드
: 이 책은 사고의 본성에 대해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것에 도전하며 ‘가장 기초적인 질문’을 하게 한다. 우리가 뭘 아는지를 우리는 어떻게 아는가?
스켑티컬 인콰이어러
: 주옥같은 이 책은 지혜로운 임상의가 오랜 세월 깊이 생각해온 결과물이다. 당신이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어떤 것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나서 마음을 바꿀 것이다.
: 버튼은 여러 계통의 연구에 관한 참신한 시각을 제공함으로써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설득력 있는 주장을 한다. 인지과학 입문서로도 흥미를 느낄 것이다.

최근작 :<생각의 한계>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했으며 뇌과학과 진화생물학 분야의 책을 주로 옮긴다. 옮긴 책으로 『의식의 탐구』, 『기적을 부르는 뇌』, 『가장 뛰어난 중년의 뇌』, 『뇌, 인간을 읽다』, 『지구 이야기』, 『생각의 한계』, 『뇌와 마음의 오랜 진화』, 『과학철학』, 『꿈꾸는 기계의 진화』, 『포유류의 번식』, 『참 괜찮은 죽음』, 『편견 없는 뇌』 등이 있다. 『진화의 키, 산소 농도』와 『대멸종 연대기』로 제31회, 제38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수상했다.

북스토리   
최근작 :<세계일주 일러스트 여행>,<의대 진로 진학 특강>,<다정함으로 세상을 바꿔요>등 총 199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3위 (브랜드 지수 63,905점), 학습법 10위 (브랜드 지수 18,660점), 일본소설 22위 (브랜드 지수 109,8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