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윌밍턴 캠퍼스의 사회학과 교수 두 명이 21세기 능력주의 신화의 문제점과 그 부작용, 위험 등을 낱낱이 파헤친다. 능력주의는 개인의 능력이 성공의 토대가 될 수 있다고 가정하지만, 지금의 세상은 개인의 능력과는 무관한 비능력적 요인들이 우리 삶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능력주의는 심각하게 왜곡되어 있다고 저자들은 주장한다.

저자들은 개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개의 큰 기둥, 즉 능력적 요인과 비능력적 요인을 비교하면서, 역사적으로 능력주의는 개인의 능력적 요인이 삶에 미치는 영향은 과대평가해 온 반면, 비능력적 요인이 미치는 영향은 과소평가해 왔다고 주장한다. 비능력적 요인들은 능력과 공존하면서 능력이 미치는 영향력을 약화시키고 능력을 억압하고, 오직 능력만을 활용해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려는 사람들의 노력을 방해한다.

또한 비능력적 요인들은 개인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따라잡을 수 없는 것들이다. 한마디로, 비능력적 요인들이 개인의 능력을 이겨버리는 세상이 되었다는 것이다. 특히나 저자들은 일반적으로 능력주의의 핵심 동력이라 할 수 있는 학교와 교육을 불평등한 삶을 자녀 세대에까지 대물림하는 데 일조하는 잔인한 매개체라고 비판한다.

우리 사회를 좀 더 평등하고, 좀 더 능력이 중시되고, 좀 더 공정한 곳으로 만들려면 사회 구조적인 불평등, 특히 부와 권력의 불평등이 줄어들어야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반드시 정책 변화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경제 제도와 정치 제도를 개선하는 것 등이 급선무라고 주장한다.

최근작 :<능력주의는 허구다>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윌밍턴 캠퍼스의 인문과학대학 학장이자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우수 석좌교수상과 강의 평가 우수상을, 교육위원회 에서 선정하는 우수 교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작 :<능력주의는 허구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윌밍턴 캠퍼스의 사회학과 명예교수이다.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을 주제로 폭넓게 저술 활동을 해왔으며 이 책을 함께 쓴 스티븐 J. 맥나미와 함께 『미국의 상속과 부Inheritance and Wealth in America』를 공동 편집했다.
최근작 :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경제연구소에서 경제경영 전문 번역가로 일했으며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경제학 오디세이》, 《이 모든 것은 자산에서 시작되었다》, 《돈 비 이블, 사악해진 빅테크 그 이후》, 《오토노미 제2의 이동 혁명》, 《인공지능 마케팅》, 《경제는 어떻게 조작되는가》 외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사이   
최근작 :<지도로 보아야 보인다>,<단어의 사생활>,<축소되는 세계>등 총 40종
대표분야 :역사 15위 (브랜드 지수 162,459점)
추천도서 :<단어의 사생활>
우리는 하루에 1만 6천 개의 단어를 사용한다. 대화, 회의, SNS, 보고서, 이메일, 자기소개서, 논술 등에서 우리는 자신만의 언어의 지문을 남긴다. 20년 이상 언어심리학을 연구해온 저자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를 보면 그의 성격, 심리상태, 지위, 타인과의 관계, 회사생활 등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결국 무심코, 툭, 내뱉는 단어가 그가 어떤 사람인지를 알려준다는 독특한 심리학 책이다.

- 권선희 : 사이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