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400원 I 최고가 : 7,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27 [위에서부터 2번째칸], B27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사임당'이란 호의 뜻은, 주 문왕의 어머니 태임을 본받겠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태임이 처한 상황은 실제로 어떠했으며, 주나라와 은나라 간의 천하쟁탈의 역사는 어떻게 흘러갔는가? 이율곡을 비롯한 네 형제들의 이름에 '임금 왕(王)'자가 들어간 까닭은 무엇인가? 사임당은 어렸을 때부터 안견의 산수화를 교재로 그림 공부를 시작했다는데, 그렇다면 현재 전해지고 있는 산수화 작품들이 한 손에 꼽을 정도밖에 안 되는 건 왜 그럴까?

송시열이 신사임당 묘소의 소재지로 기록한 '두문리'는 현재의 자운산 자리가 맞는가? 혹시 다른 곳은 아닌가? 사임당이 동시대의 비범했던 여성들의 삶에서 보고 배운 바는 없을까? 신사임당 초상화에서 옷매무새와 손 모양 등은 16세기 사대부 부인의 차림새가 맞는가? 저자 이영호는 이 같은 문제들을 놓고 관련 기록과 함께 관계자들을 발로 찾아다니면서 그 답을 모색해 나간다.

최근작 :<조선은 어디에 있습니까?>,<훈민정음 속 궁금한 중국 이야기>,<표절을 대하는 위험한 질문들>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프리랜서 기자 및 칼럼리스트로서 현장 고증과 객관적 사료에 근거한 우리 역사 속 미스터리를 다루고 있다. 주요 저서로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4년 우수출판콘텐츠제작지원 선정작 『잃어버린 우리 문화재를 찾아서』, 2016년 우수출판콘텐츠제작지원 선정작 『표절이란 무엇인가』, 역사 고증에 바탕을 둔 미스터리 역사 답사기 『몽유도원도―어떻게 일본의 국보가 되었을까?』 및 『사임당―우리가 알지 못한 신사임당의 모든 것』, 『훈민정음 속 궁금한 중국 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