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900원 I 최고가 : 5,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8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현직 교사이자 초등 공부법 전문가가 ‘초등 4학년이 평생 성적을 결정한다.’는 정설을 뒤집고 초등 5학년이 평생 성적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 책. 5학년의 특성, 중요성 그리고 주요 과목별 공부법을 소개한다.

5학년이 평생 성적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을 아이들의 인지 발달과 교과 과정의 특성 등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심화 학습의 시발점인 초등 5학년 때 반드시 익혀야 할 9가지 필수 학습 능력을 알려줘 쉽고 빠르게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문가의 자문과 교과 특징, 교과별 학습 목표를 기초로 완성한 ‘국영수사과’ 과목별 맞춤 공부법을 소개해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윤성로 ('동산 고전읽기 프로젝트' 진행, 서울 동산초등학교장)
: 5학년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알려 주는 책!
현직 교사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신뢰감을 준다

이 책은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5학년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알려 주는 첫 책인 것 같다. 나 역시 오랫동안 교육 현장에 있으면서 초등 5학년이 갖는 현실적 중요성을 절감해 왔다. 그러나 중요성에 비해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 것이 늘 안타까웠는데 그런 안타까움이 이 책의 출간을 계기로 일정 부분 해소된 것 같다. 현직 교사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분석해 낸 ‘5학년 성적의 중요성’은 읽는 이로 하여금 감탄사가 절로 흘러나오게 한다.
‘초등 5학년 없이는 중?고등학교도 없다.’
김범준 (용현초등학교 교사, 중앙일보 <교사들만 아는 자녀 교육법> 칼럼 기고)
: ‘초등 공부법’ 전문가답게
5학년이 갖춰야 할 능력을 제대로 분석, 소개하고 있다

5학년이 되면 아이들 사이에서 성적의 대변환이 일어난다. 부모가 더 이상 아이 공부에 영향을 미칠 수 없게 되면서 아이의 진짜 실력이 점수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부모들이 꼭 보았으면 한다. 초등 5학년 때 반드시 갖춰야 할 9가지 능력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한 소개에 그친 것이 아니라 이런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해 부모들이 해야 할 실천 방법도 수록하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 오랜 세월, 초등 공부법을 연구해 온 저자가 소개하는 능력들인 만큼 꼭 권하고 싶다.
최성욱 (한남초등학교 교사, 서울중부교육청 영재 교육원 담당 교사)
: 각 분야 전문가의 도움으로 완성했다는 과목별 공부법,
반 아이들과 함께 실천해 보고 싶다!

소위 영재라고 불리는 아이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대부분 자기주도 학습능력이 뛰어나다는 사실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점은 바로 ‘과목에 따라 적절한 공부법을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공부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초등 5학년 시기를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빅5 과목의 과목별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다. 과목의 특성과 학습 목표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이를 근거로 한 현실적인 공부법들을 제안하고 있어, 그냥 읽기만 해도 실력이 쑥쑥 오를 것만 같다. 더구나 이 공부법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한 것이라고 하니 그 효과에 더욱 신뢰가 간다.

최근작 :<독서 쑥쑥 논술 쑥쑥 초등 고전문학>,<상위권 아이로 만드는 초2 완성 공부 법칙>,<책 맛 아는 아이들> … 총 85종 (모두보기)
소개 :

글담출판   
최근작 :<인구가 줄면 정말 위험할까?>,<자본주의 사회, 빈부격차는 당연한 걸까?>,<[큰글자도서]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심리공부>등 총 97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1위 (브랜드 지수 211,967점), 육아 16위 (브랜드 지수 88,751점), 학습법 22위 (브랜드 지수 8,395점)
추천도서 :<경제로 읽는 교양 세계사>
한 시대의 사상, 철학, 문화, 예술작품 등의 변화가 경제적 기반을 근거로 하고 있다면 ‘역사의 이면에 경제적 토대가 어떻게 바뀌었을까?’에 대해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다. 우리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를 알아야 앞으로 어디를 향해 가는지도 가늠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경제원리라는 프리즘으로 역사를 다시 훑어보고, 미래의 나침반으로 삼아보고자 기획되었다.

박성연 편집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