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청소년을 위한 '세계사 가로지르기' 시리즈 10번째 책. 다양한 미디어가 세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뿐만 아니라, 각 미디어들이 지금의 모습을 갖추기 전에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세상에 던져진 후 사회 속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어떻게 역동적으로 변화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이다.

언제 전화가 발명되었는가를 아는 것보다는 전화가 사람들이 서로 안부를 묻고 시시콜콜한 밀담을 나누는 미디어로 자리 잡게 되기까지의 역사를 아는 것이 미디어를 아는 데 더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 등 우리 관념 속에 이미 확립된 개별 미디어로 구분하는 방식을 따르지 않고, 문자 미디어, 소리 미디어, 시각 미디어, 네트워크 미디어로 나누어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미디어의 진화 과정을 소개한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같은 일본 다른 일본>,<디지털 미디어 문해력 이해와 실천>,<같은 일본 다른 일본>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미디어 인류학자.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보 기자를 거쳐 2000년대 초반 네이버, 다음, 오마이뉴스저팬 등 초창기 인터넷 기업에서 일했다. 일본 도쿄대에서 박사학위(학제정보학)를 받고 도쿄대 조교수, 간다외국어대학 부교수를 지냈다. 디지털미디어와 인터넷 문화를 주로 연구하며 현재는 한국에 거주하며 강연과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21세기 데모론』(공저), 『모든 것은 인터넷에서 시작되었다』, 『같은 일본 다른 일본 』 등이 있다.

다른   
최근작 :<조선 소녀 찔레>,<댓글 달기 전에 생각해 봤어?>,<중등 교과연계 국어 필독서 세트 - 전4권>등 총 285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2,024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60,402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2,610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