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5,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과학자를 각 10명씩 선정하여 그들의 삶과 업적에 대한 전기를 담고 있는 '천재들의 과학노트'시리즈 중 생물학 분야에 해당되는 책. 찰스 다윈, 제임스 왓슨 과 같은 익숙한 이름부터 찰스 헨리 터너같은 조금 낯선 인물까지 생물학사에 굵직한 선을 남긴 인물들의 전기와 당대의 사회적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배경지식을 두루 배치했다.

이 시리즈를 펴내며
머리말

Chapter1. 근대 생리학의 아버지, 윌리엄 하비
Chapter2. 원생동물학과 세균학의 아버지, 안토니 반 레벤후크
Chapter3. 분류학의 아버지, 칼 린네
Chapter4. 자연 선택에 의한 진화론을 제안한, 찰스 다윈
Chapter5. 유전학의 아버지, 그레고어 멘델
Chpater6. 성 연관 유전을 밝혀낸, 토머스 헌트 모건
Chapter7. 곤충의 학습을 알아낸 곤충학자, 찰스 헨리 터너
Chapter8. 항생제 페니실린의 발견자, 알렉산더 플레밍
Chapter9. 신경성장인자를 발견한, 리타 레비- 몬탈치니
Chapter10. DNA의 분자구조를 발견한, 제임스 왓슨

최근작 :<천재들의 과학노트 4>,<천재들의 과학노트 5>,<천재들의 과학노트 2>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캐서린 쿨렌 박사는 밴더빌트 대학에서 분자생물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에서 교수로 지내며 후진을 양성하고 있으며 2002년에는 생의학 분야의 과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한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도 했다.
생물학과 생화학, 세포생물학, 화학에 관한 교재를 개발하고 편집했으며, 현재는 카플란 교육청에서 교사들을 지도하고 있다.
최근작 :<줄기세포와 생명 복제기술, 무엇이 문제일까?>,<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세트 2 - 전10권>,<콩 싫어! 식물 싫어!> … 총 7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부설 영재교육원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멘델이 들려주는 유전 이야기>, <윌머트가 들려주는 복제 이야기>, <초등과학 개념사전> 등이 있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천재들의 과학노트: 과학사 밖으로 뛰쳐나온 생물학자들>, <현대 과학의 이정표>가 있습니다.

캐서린 쿨렌 (지은이)의 말
사실 모든 유기체는 같은 암호를 공유하고 있다. 모든 생물들의 DNA를 구성하는 뉴클레오티드 세 개가 일정한 아미노산의 합성을 지정한다. 이 책은 근대 생물학의 발전에 서로 다른 방식으로 기여한 10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특별한 과학자들은 연구 중에 만난 여러 가지 난관을 극복함으로써 학문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