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는 불행했던 기억을 무의식 속으로 밀어넣고는 진정으로 용서했다고 상처를 잊고 평화를 되찾았다고 믿는다. 이 책은 피해자가 가해자에 대해 가지고 있는 미움이 정당하다고 말한다. 때문에 증오를 느낀다는 사실에 죄책감을 갖지 말고 진정한 용서에 이르기 위해 미움을 적절히 사용할 것을 권한다.

이 책은 드러내놓고 미워할 수 없는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상처받은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어린 시절에 겪은 정신적 외상이 한 인간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그 해결책으로 ‘증오와 용서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준다.

들어가는 말_고통받는 피해자와 무관심한 가해자

1장 증오를 인정하라_가학적 가해자
사례01_ 오빠를 숭배하는 누이
사례02_ 십자가에 못 박힌 딸이자 어머니
사례03_ 지워진 어머니의 존재
사례04_ 매 맞는 남편

2장 고통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_이기적 가해자
사례05_ 안나 O.의 자기처벌
사례06_ 헌신적인 희생자 엘리자베트 폰 R.

3장 부당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라_무고한 가해자

4장 지나친 선량함도 병이 된다_마조히즘적 피해자

5장 피해자가 죄를 뒤집어쓰다_모스크바재판

맺음말_당신의 증오는 정당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2월 28일자

최근작 :<증오의 기술>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가브리엘 뤼뱅Gabrielle Rubin박사는 파리 제7대학에서 정신병리학?정신분석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프랑스정신분석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지나치게 좋은 어머니><왜 우리는 우리에게 잘해주는 사람을 원망하는가><식인적 환상과 비만><아버지들을 구하라> 들이 있다.
최근작 :<프랑스어 읽기와 쓰기 B1 (워크북 포함)>,<프랑스 산문 (워크북, CD 포함)> … 총 266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불과를 나온 뒤 파리 통역번역대학원(ESIT) 번역부 특별과정과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러시아 지정학 아틀라스》 《르몽드 세계사》 《2033 미래 세계사》 《세계는 누가 지배할 것인가》 《서구의 종말, 세계의 탄생》 《국가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등이 있다.

알마   
최근작 :<함수 도미노>,<프루스트의 마들렌>,<[큰글자책] 요정 + 요괴, 찐따>등 총 226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11,313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97,699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