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300원 I 최고가 : 7,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03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여성은 물론 인간과 자연 전체를 위협하는 지경에 이른 생명위기의 시대에서 다시금 인간과 자연의 '삶'을 회복하자고 말하는 실천적 사상, '에코페미니즘'에 대해 현장 운동가와 교수, 연구자 등 15인의 자기 성찰과 모색을 담아낸 책이다.

환경단체나 여성단체의 활동가, 농부, 교수, 연구자, 직장인 등 제각각 다른 배경과 이력을 가진 30대부터 60대까지의 저자들은 모두 '페미니즘'과 '에콜로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공간에서 대안적인 삶을 일구는 에코페미니스트들이다. 15편의 글은 생명/연대/모성/살림이라는 에코페미니즘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기성찰과 대안적 삶과 사회를 전망하고 있다.

임순례 (영화감독, 동물권행동 카라 전(前) 대표)
: 우리 시대의 행복은 어떻게 가능할까? 나는 평소에 동물을 대하는 방식은 인간이 서로를 대하는 방식을 닮는다고 생각해왔다. 우리가 행복하려면, 인간뿐 아니라 지구별에 살아가는 모든 생명체들이 함께 따뜻하고 풍성하게 존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이 연대하고 돌보고 또 서로를 지지해야 한다고 믿는다. 이 책은 소비가 아니라 존재함을, 독점이 아니라 공유를, 경쟁이 아니라 삶의 지속성을 통해 행복혁명을 이룰 수 있다는 걸 잘 보여준다. 반갑고 기쁘다.
김종철 (전 《녹색평론》발행인)
: 우리는 오랫동안 자신의 삶의 근본 토대를 파괴하면서 그것을 진보와 발전이라고 부르는 어리석음 속에서 지내왔다. 게다가 지금은 또 바로 그 파괴의 논리를 가지고 형편없이 망가진 상황을 수습하려 하고 있다. 이제 정말 필요한 것은 철저한 방향전환이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무엇보다 자기중심적인 차별과 배제의 논리를 벗어나 공생과 연대의 윤리를 껴안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점을 가장 절박하게 주장하는 정치사회사상이 에코페미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한국의 여러 에코페미니스트들이 풍부한 현장경험과 사례에 입각하여 쓴 이 책은 주목할 만하다.
손기연 (마리끌레르·메종 편집 본부장)
: 이 책은 평범한 여성들에게 내 삶을 조금만 바꾸면 누구든지 생명 중심의 삶을 살 수 있다는 용기를 준다. 생명, 연대, 모성, 살림으로 나눠진 각 장에서, 활동가와 연구자들이 직접 자신의 삶과 앎을 바탕으로 쓴 15편의 이야기들은 친절하지만 명확하며 거침이 없다. 현재 자기 삶의 터닝포인트를 찾고 있는 여성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책에서 말하는 에코페미니즘은 거창한 것이 아니다. 살아감은 곧 생명이라는, 단순하지만 항상 잊고 지나쳐 버리는 삶의 지표를 이 책을 통해 다시 기억해 내시길 바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6월 24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철학자 예수>,<함께 비를 맞는 평화로운 화요일>,<[큰글자책] 데리다와의 데이트>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지구별 생태사상가>,<불교와 섹슈얼리티 (반양장)>,<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남도의 전통 농촌 문화 살리기 활동을 하는 가배울 공동대표로, 여성학자이기도 하다. 생명여성주의와 지역 여성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풀뿌리 여성정치와 초록리더십의 가능성》, 《공정무역, 희망무역》, 《남도 여성과 살림예술》 책을 펴냈다.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YWCA연합회에서 일한다. 생명을 살리는 여성의 깊은 힘에 대해 관심 을 가지고 에코페미니스트 공동체 ‘꿈지모(꿈꾸는지이들의모임)’ 활동을 해왔으며, 미국과 일본에서 여성의 성과 몸에 대한 공부도 했다. 느리고 충만한 생태적 삶을 살고자 애쓰고 있다.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엄마는 괴로워>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강사로, 다양한 사람들에게 NVC를 전하는 일에 가장 큰 흥미와 의미를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모든 사람의 욕구가 존중되는 세상에 대한 꿈이 늘 내 안에 살아 있도록, 마셜 로젠버그의 책을 날마다 조금씩 읽는다.
서울대학교에서 미학을 공부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엄마는 괴로워: 우리 시대 엄마를 인터뷰하다』가 있고, 옮긴 책으로 『자급의 삶은 가능한가: 힐러리에게 염소를』, 『비폭력대화와 사랑』이 있다.
최근작 :<나와 타자>,<흠결 없는 파편들의 사회>,<오늘을 넘는 아시아 여성>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방사능 시대를 살아가는 엄마들에게>,<한권으로 꿰뚫는 탈핵>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88년부터 지금까지 환경운동가로 살고 있다. 환경운동연합의 사무총장을 역임했고, 후쿠시마 원전사고 뒤로 젊은 엄마들과 함께 탈핵운동의 대중화 와 원자력 안전 규제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방사능 시대를 살아가는 엄마 들에게》(공저) 등을 썼다.
최근작 :<외모 왜뭐>,<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나의 페미니즘 레시피>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여성환경연대 활동가. 20대 후반 여성학을 공부하면서 에코페미니즘과 에 코페미니즘 공동체 ‘꿈지모’를 만나 호기롭고 따뜻하게 살고 있다. 공저로 《꿈꾸는 지이들-젊은 에코페미니스트들의 세상보기》, 《나의 페미니즘 레시피》가 있다.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젠더, 마을, 사회적경제에 애정을 가지고 살아가는 협동조합인. 행복중심생 협연합회 회장 임기를 마치고 지역의 전직 생협 이사장들과 함께 (협)행복 중심협동조합지원센터를 만들어 현재 이사장으로 일한다.
최근작 :<이렇게 하루하루 살다보면 세상도 바뀌겠지>,<씨앗, 할머니의 비밀>,<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레즈비언 페미니즘 선언>,<핵심 이슈로 보는 미디어와 젠더>,<경계 없는 페미니즘>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농부. 생태적이면서도 자립적인 반농반어(반은 농업, 반은 어업)의 삶을 꿈 꾸며 내려간 제주에서 반농반숙(반은 농사, 반은 민박집 운)하며 마흔을 코앞에 두고 있다. 오랜 것들이 좋다. 줍고 다듬고 꿰매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2011년부터 서울의 여러 곳에 옥상텃밭을 일구고 ‘농부시장 마르쉐@’를 열 어가는 일을 하고 있다. 그 전에는 주민생활협동조합에서 교육과 조직 담당 자, 여성환경연대에서 캠페이너와 사무처장으로 일했다.
최근작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 1970년대에 한국 크리스천아카데미 중간집단 교 육을 받으면서 여성주의에 입문했다. 독일에서 사회철학을 공부하고 모교 로 돌아와 ‘여성철학’ ‘생명, 사회, 정의’ 등의 교과목을 개발하고 강의하면서 ‘에코페미니즘’을 만나게 되었다.
최근작 :<기후위기, 전환의 길목에서>,<전환의 정치, 열개의 시선>,<전환의 질문, 질문의 전환>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여성학 박사, 삼성꿈장학재단 팀장

에코페미니스트 철학자. 여성, 자연, 가난과 배움에 관한 철학적 접근에 관심이 많으며 이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대화문화아카데미에서 일했으며, <배곳 바람과물>의 기획위원으로 생태적인 삶을 꿈꾸며 살아가는 청년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사회교육에도 참여했다.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Environmental Movements around the World : Shades of Green in Politics and Culture』등의 책에 공동저자로 글을 실었다.
최근작 :<소녀, 설치고 말하고 생각하라>,<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바퀴벌레가 가장 무섭고 햄을 좋아했던 도시 출신. 서른 중반에 여성환경연대를 알게 되어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고, 지금은 그 단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요즘은 일상의 변화를 만드는 동네페미니즘에 관심이 많아 에코와 페미니즘의 만남을 주로 고민하고 있다. 청소년 카페 ‘면목동 친구네’를 운영하면서 동네에서 여성들과 수다 떠는 것을 직업으로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모이고 떠들고 꿈꾸다』(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 공저), 『덜 소비하고 더 존재하라』(여성환경연대 공저) 가 있다.
최근작 :<원하는 모습으로 살고 있나요?>,<괜찮지 않은 세상, 괜찮게 살고 있습니다>,<자연을 꿈꾸는 학교텃밭>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