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세계를 산맥과 산, 강과 호수를 그려 보고, 대륙별로 국가와 수도, 국기를 그려 보며 지리를 익힐 수 있는 책. 또 지명을 정확히 써 보면서 세계의 모습을 확실히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세계 각 나라의 가 볼 만한 곳, 세계 문화유산 이야기 등의 읽을거리와 퀴즈를 실어 보다 흥미진진하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학습에 그리기를 접목시켜 아이들이 열 번, 스무 번 반복적으로 따라 그리다 보면 세계 지도가 머리에 쏙 들어오는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최고일까요'라는 페이지를 통하여 어느 산이 가장 높은지, 어느 강과 호수가 가장 길고 넓은지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다.
『따라 그려 봐 세계 지도』는 어떤 책일까?
세계 여러 나라가 모여 사는 지구촌 사람들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며, 생김새, 피부색도 다르다. 먹는 음식, 입는 옷도 다양하여 재미있는 이야기가 참 많다.
이 책은 세계를 품에 안고 꿈을 더 넓게 키우려는 아이들에게 직접 따라 그려 보면서 세계를 알아가게 한다. 넓은 세계를 산맥과 산, 강과 호수를 그려 보고, 대륙별로 국가와 수도, 국기를 그려 본다. 또 지명을 정확히 써 보면서 세계의 모습을 확실히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에 세계 각 나라의 가 볼 만한 곳, 세계 문화유산 이야기 등의 읽을거리와 퀴즈를 실어 보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배워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학습에 그리기를 접목시킨 이 책은 아이들이 열 번, 스무 번 반복적으로 따라 그리다 보면 세계 지도가 머리에 쏙 들어오는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세계 지도를 직접 따라 그려 보자!
넓은 세계를 5대양 6대주로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세계를 이루는 큰 뼈대인 산맥과 산, 강과 호수를 한눈에 보면서 따라 그리고, 대륙별 나라와 수도, 국기 또한 그려 볼 수 있다. 수성 사인펜을 사용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여러 번 그렸다 지울 수 있으며, 이런 과정을 통해 세계의 지명과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따라 그리는 페이지]는 수성 사인펜으로 여러 번 그리고 지울 수 있도록 코팅이 되어 있어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세계 지도 여행과 함께 지리를 배운다
주인공 딸콩이와 함께 세계 지도에 표시된 산맥과 산, 강과 호수, 대륙별 주요 도시와 수도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지형적 특징과 자연 환경, 문화 등의 지리를 보다 쉽게 익힐 수 있다.
세계 지리의 중요한 정보를 지도와 그래프로 알아본다
세계의 산맥과 산, 강과 호수 등을 세계 지도에 표시하여 어느 지역에 위치해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또 [최고일까요]라는 페이지를 통하여 어느 산이 가장 높은지, 어느 강과 호수가 가장 길고 넓은지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러 나라 국기를 통해 세계로 관심을 넓힌다
대륙별로 여러 나라의 수도, 면적, 인구, 종교 등의 소개와 함께 국기에 대한 설명을 넣었다. 세계 각국의 국기는 그 내용과 모양이 다르지만 그 나라만의 특별한 의미가 있다. 그 의미를 배우고 나면 세계 여러 나라가 좀더 친근하게 느껴질 것이다.
만화, 사진, 이야기,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지리 지식을 배운다
딸콩이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지리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어려운 지리는 익살스러운 만화를 통해 배우고, 이미 배운 지명과 세계의 다양한 모습은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딸콩이가 들려주는 세계 문화유산 이야기는 책의 재미를 배가 시켜 주며, 이미 앞에서 배운 내용을 퀴즈로 다시 한 번 풀 수 있는 복습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