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림책, 동화, 완역본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형태로 전 세계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읽혀지고 있는 명작과 전래 동화에는 여성에 대한 편견과 차별로 가득하다. '여자는 순종적이고 착해야 한다', '여자가 똑똑하면 피곤하다', '계모는 악하다' 등 고정관념으로 가득 차 있는 것.

세상의 모든 차별과 편견을 깨뜨리는 동화책. 노경실, 양연주 등 여섯 명의 대표 동화 작가들은 이 책에서 온갖 편견을 단순히 깨부쉈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 남성에게 의존하는 수동적인 존재로 그려져 온 공주, 누이, 아내,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풀어낸다.

사회적 편견에 의해 성격 지어졌던 여자들이 자신들만의 가치를 깨닫고, 지금까지 그들을 착취하고 억압해 왔던 제도로부터의 탈출을 감행,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여자들끼리 손잡아 협력하면 한층 더 지혜로워지고, 남자와 여자는 적이 아니라 동반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 특별한 동화책이다.

흑설공주-이경혜
팥쥐랑 콩쥐랑-유영소
유리 구두를 벗어 버린 신데렐라-노경실
오누이 힘 합하기-양연주
잘했어! 인어공주-최은규
나무꾼과 선녀-진은진

최근작 :<키다리 초등 1~2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1 - 전4권>,<좋은책키즈 홈런 한글동화 2단계 세트 - 전10권>,<좋은책키즈 홈런 수학동화 1단계 세트 - 전10권>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 작가이자 교수로 살고 있습니다. 철이 바뀌는 것을 관찰하기 좋아하고 어린이와 어르신들에 대해 오래오래 생각합니다. 탁구랑 북을 잘 치는 할머니로 늙고 싶습니다. 1998년 MBC 창작 동화제 대상을 받고 작가가 되었고, 아동 문예 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쓴 책으로 《우리 엄마 김광남전》, 《꼬마 사서 두보》, 《봄이의 뒷모습》, 《내 이름은 안대용》 등이 있고, 《어린이를 위한 흑설공주 이야기》를 함께 썼습니다.
최근작 :<외날개 오리 쿤다>,<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시소 : 시작하는 소설 세트 - 전6권> … 총 304종 (모두보기)
소개 :1992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작가의 길로 들어섰고, 2001년 《마지막 박쥐 공주 미가야》로 어린이 단행본 부문 한국백상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새를 사랑한 새장》, 《행복한 학교》, 《안 잘래!》, 《안 먹을래!》 같은 그림책과 《사도 사우루스》, 《유명이와 무명이》, 《책 읽는 고양이 서꽁치》, 《용감한 리나》 같은 동화책과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그 녀석 덕분에》, 《그들이 떨어뜨린 것》 같은 청소년 소설을 썼습니다.
최근작 :<김유정 문학과 세계문학>,<우리 옛이야기 13가지>,<20편의 인기짱 이솝 이야기>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다. 여성탐색담의 서사적 전통 연구(2008), 심청전의 어린이 문학 변용 양상(2018), 토끼전의 현대적 수용 양상과 전망(2016), 전설의 현대화와 공포의 전략(2017) 등의 논저가 있다. 현재 대학에서 글쓰기를 담당하고 있으며, 어린이문학과 노인 글쓰기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최근작 :<용기의 쓸모>,<우리는 그렇지 않아>,<내가 혼자 있을 때>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MBC 창작동화대상에서 『친구랑 빙빙빙』으로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사서로서 각양각색의 개성을 가진 청소년들을 만나고 있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 『광화문 골목집에서』 『내가 혼자 있을 때』 등이 있고, 작업했던 그림책 중 여러 권이 대만, 태국, 중국 등에 번역 출간되었다. 그중 『비 오는 날은 정말 좋아!』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우리는 그렇지 않아』는 2022 우수출판콘텐츠로 선정되었다.
수상 :2014년 정채봉 문학상, 2005년 마해송문학상
최근작 :<저학년 통합사고력 시리즈 세트 - 전5권>,<곰의 딸, 달이>,<박하네 분짜>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이야기를 좋아하는 어린이에서 이야기 쓰는 어른이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옛이야기는 읽을 때마다 새로운 재미가 생겨나는 보물 주머니랍니다. 그 재미를 아는 어린이가 더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겨울 해바라기』로 제1회 마해송문학상을, 『꼬부랑 할머니는 어디 갔을까?』로 제4회 정채봉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그 밖에도 『옹고집과 또 옹고집과 옹진이』, 『네가 오니 좋구나!』, 『박하네 분짜』 등을 썼습니다.
최근작 :<학교생활 안전>,<가정 폭력 안전>,<사회 재난 안전> … 총 338종 (모두보기)
인터뷰 :강아지와 튜울립을 닮은 작가 - 2001.08.24
소개 :
최근작 :<백설공주> … 총 81종 (모두보기)
소개 :1973년에 태어나, 계원예술고등학교 서양화과와 경원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서울시 캐릭터 공모전과 LG?동아 국제 만화전에서 입상했습니다.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인 <황후심청>에서 아트 디렉터로 활동했으며, 에버랜드 동물 축제와 침팬지?코끼리 공연장 일러스트 작업도 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