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700원 I 최고가 : 5,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평생 가난과 병마와 싸운 순박한 시골 소년이, 그리고 돈과 능력, 명성에서 거의 보잘것없던 사람이 어떻게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가 되었는지, 파브르의 삶을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들려주는 의미 있는 책이다. 특히 생물학을 전공한 아마추어 박물학자이자 평생 동안 곤충을 사랑한 저자가 파브르를 존경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서 더욱 아름다운 책이다.

평소 기이한 행동을 일삼고 이웃사람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았던 노인이 노벨문학상 후보자가 되는 이야기를 외부이야기로, 어렸을 때부터 어른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내부이야기로 구성한 액자소설식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를 읽는 듯한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다.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 이 책은 파브르의 삶과 활동을 아름답게 그려낸 그림책이다.

최근작 :<파브르 이야기>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아마추어 박물학자로서 거의 평생 동안 곤충을 사랑해 왔다. 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했고, 이후 환경학 분야에서 일했다. 그는 디자이너, 뮤지션 겸 지도 제작자로서 버몬트 예술대학에서 창작법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현재 가족과 함께 미시시피 주 잭슨에서 살고 있는데, 그곳에서는 곤충들과 사이좋게 지내지 않고는 배길 수 없다고 한다.
최근작 :<내가 어른이 된다고요?> … 총 176종 (모두보기)
소개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1965년에 태어났으며 우르비노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했다. 수많은 어린이 그림책을 작업했고 각종 상도 많이 받았다.

그린 책으로 <외뿔 동물>, <피자와 동전 한 닢>, <우주의 열쇠 - 아인슈타인> 등이 있으며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서 '좋은 그림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작 :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경향신문》 외신부 기자와 《한겨레신문》 논설위원을 거쳐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중국의 붉은 별』(공저), 『담대한 희망』, 『메가트렌드 아시아』, 『세계 없는 세계화』, 『제국의 패러독스』, 『소프트파워』 등이 있다.

매튜 클라크 스미스 (지은이)의 말
오늘날 사람들은 대부분 파브르의 삶과 탐구 활동을 거의 모릅니다. 파브르가 태어난 지 200년 가까운 세월이 흐른 지금, 세상은 그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파브르가 소중하게 생각했던 곤충들 중 많은 수는 다른 여러 동?식물과 마찬가지로 멸종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지금 파브르의 메시지는 그 어느 때보다 무겁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 책이 어떻게든 파브르의 유산을 그 값어치에 걸맞게 널리 전파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홍수원 (옮긴이)의 말
파브르가 크나큰 업적을 쌓을 수 있었던 이유는 관찰하면서 느낀 ‘놀라움’과 ‘경이로움’ 때문이었다. 자연은 온통 놀랄 만한 일로 가득하다.

두레아이들   
최근작 :<엠마의 검은 그림자>,<나는 똥이 좋아>,<마법의 파란 우산>등 총 104종
대표분야 :환경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43,780점), 문화/예술/인물 8위 (브랜드 지수 24,591점)
추천도서 :<나무를 심은 사람>
1953년에 처음 발표되고 65년여가 흐른 지금도 여전히 큰 감동을 주는 작품이다. 그 이유는 뭘까? 우리가 추구하고 나아가야 할 이정표를 잘 보여주기 때문이다. 탐욕과 지나친 경쟁의 끝은 파멸임을 일깨워주고, 나보다 남을 배려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려는 노력은, 아무리 보잘것없어 보이는 실천이라도 세상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을 주기 때문이다. 원고를 20여 년 동안 다듬은 작가의 노력이 헛되지 않은 듯하다. 프레데릭 백의 환상적인 그림은 그 자체만으로도 또 다른 감동을 준다.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인성교육 자료이다.

장우봉 편집장